<3월 3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2경주 ⑤듀크실러- 직전 늦발로 자리 못 잡아 시종 외곽 무리한 주행 후에도 막판 끝걸음 살아난 근성 있는 모습 보였다. 강훈련 소화하며 스피드 보강했고 빠르지 않은 흐름의 전개에 유리해 해볼 만한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6경주 ①총알공주- 공백전 외곽 불리한 경합으로 고전했지만 좀 더 능력 있어 걸음 늘고 있는 선행형 마필이다. 지구력 보강하며 전력 다졌고 상태 좋아져 해볼 만한 편성 속에 게이트 이점 안고 아낄 이유 없이 꼭 선행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3경주 ⑤주가상승- 데뷔전 출발이 매끄럽지 못해 고전한 마필이지만 출발연습을 통해 스타트 보강했고 강도 높은 훈련으로 걸음 늘린 마필이다. 편성 자체 허접해 자력 입상이 가능해 보인다.

4경주 ②탐라파워- 재검시 뚝심 발휘하며 통과한 마필이지만 직전 실전에서 의외로 걸음 나오지 않은 기복형 마필이다. 동반훈련으로 끈기 보강했고 투지도 매우 강해져 능력 발휘 가능해 보인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4경주 ③톱랭커- 최근 입상의 경험은 없으나 끝 걸음의 여력을 비롯해 경주 내용은 좋은 모습을 보여준 바 있다. 이번 경주는 쉽지 않은 상대를 맞이했으나 적임기수의 기승해 눈여겨 볼 마필로 손색없다.

11경주 ⑧예스트라이크- 최근 1군 승군 후 빠른 적응력을 보여주고 있는 마필로 이번 경주 상대는 강하지만 상대마의 부담중량이 높아 입상의 찬스를 맞이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압축 공략할 수 있을 만큼 노려볼 찬스로 유력하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2경주 ②판타스틱러너- 우람한 체구에서 뿜어 나오는 파워는 한마디로 폭발적이다. 이런 추세라면 금년도 경마대회에서 파란을 일으킴에 틀림이 없어 기대가 아주 크다.

4경주 ①브라운테리엇- 데뷔전에서 준우승을 거두면서 팬들의 기억 속에 강렬함을 각인시키기에 충분하다. 아직 전력을 논하기엔 이르나 잠재력이 풍부한 것만은 사실이다.

<3월 4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⑪마리대물- 능검시 가능성 보였지만 걸음 아끼고 전력 보강하며 승부타임 엿보는 마필이다. 직전 스피드와 탄력 확연히 나아진 변화 보인 뒤 강훈련 소화하며 상태 잘 만들어 해볼 만한 편성 속에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4경주 ⑥깊은탄력- 공백전 최선 아님에도 탄력과 스피드 확연히 나아진 모습으로 적응 마친 뒤 공들여 전력 끌어 올리며 상태 잘 만들었다. 강자 없는 편성 속에 줄어든 거리 맞아 감량이점 안고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5경주 ②보성제일- 출발지 이점 살린다면 선행도 가능한 마필로 훈련강도 올리면서 걸음 늘렸고, 투지도 직전보다 더욱 강해진 마필이다. 나은 근성으로 입상도전이 가능해 보인다.

7경주 ④세븐티나이너- 강구보를 길게 끌어주며 지구력 보강한 마필이다. 출전 마필 중에 추입력이 가장 좋아 앞선이 무너지는 편성 만난 만큼 강공 펼친다면 충분히 자력 입상이 가능해 보인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3경주 ⑪마리대물- 경주를 치르면서 힘이 차고 있는 마필로 기본 스피드와 힘을 고루 겸비해 능력 발휘에 대한 기대치가 높다. 이번 경주는 충분히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했고, 경주 여건도 좋아 관심마로 손색없다.

7경주 ②플라이에너지- 현군에서는 강자로 분류될 수 있는 마필로 최근 다소 기복을 보이고 있으나 기본적인 잠재력과 능력에서 높은 평가가 가능하다. 이번 경주는 강축이 있는 반면 2위권에서는 강자 없어 노려볼 마필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4경주 ③멋진그녀- 능력 주행검사에서 여유롭게 통과하고 실전에서도 준우승을 챙겼다. 순발력뿐만 아니라 물고 늘어지는 근성도 있어 우승을 거두기에 충분하다.

6경주 ⑤브레이브마하- 체구가 큰 둥치 마필이다. 최근 경주에서 보듯 물이 한층 오를 대로 올랐다. 게다가 순발력뿐만 아니라 추입력까지 두루 갖추고 있어 아주 기대치가 높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