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4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1경주 ⑪샛별초롱- 승군 이후 컨디션 난조로 고전했지만 보여줄 걸음 더 있는 마필로 직전 스피드와 끈기 좋아진 변화 보인 뒤 오랜 기간 공들여 지구력 보강 마쳤다. 상태 좋아 줄어든 거리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4경주 ③청룡산성- 출전마 중 순발력 가장 좋아 선행 나설 수 있는 찬스 맞은 마필이다. 데뷔전 경합과 압박으로 고전했지만 지구력 보강하며 상태 잘 만들어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전개 이점 안고 아낄 이유 없이 꼭 선행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⑨등태산- 약한 편성은 아니지만 최근 훈련 상태 호전세 보인 가운데 중거리 뒷심 부족으로 고전했다. 적정 거리 출전한 만큼 배당으로 연결될 복병권 마필이다.

6경주 ⑨아미가댄서- 지세가 높은 단점은 있지만 강도 높은 훈련을 소화하는 모습 속에 힘이 차면서 탄력이나 상태 더욱 좋아졌다. 레이스 흐름도 빠르지 않아 충분히 추입력 기대할 수 있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3경주 ⑪별똥마님- 초반 순발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선행형 마필로 이번 경주는 단독 선행이 유력한 편성을 맞이한 가운데 부담중량의 이점이 유리해 입상 노려볼 마필로 유력하다.

7경주 ③골든타겟- 종반 탄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추입형 마필로 최근 뒤늦게 남는 걸음이 아쉬웠으나 이번 경주는 추입력을 발휘할 경주 여건을 맞이해 능력 발휘 용이한 마필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1경주 ⑦로켓삭스- 데뷔전 때만 해도 그다지 주목을 받지 못했으나 빠른 경주 적응력을 보여주고 있다. 더구나 강적들과 편성에서도 가파른 성적을 보여주고 있어 이번에는 우승은 떼논 당상이라 봐도 이의가 없겠다.

3경주 ③매일선두- 출전마 중에서도 단연 인기가 집중되는 만큼 능력으로 봐도 우승은 손쉽게 거둘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선행과 추입을 자유자재로 구사하고 있어 별 이변이 없는 한 기대치에 벗어나지는 않겠다.

<3월 25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1경주 ①센트럴블루- 데뷔전 선전 이후 고전 중이지만 체형 좋고 힘 있어 보여줄 걸음 더 있는 추입형 마필이다. 직전 늘어난 거리 탄력 좋아진 변화 보인 뒤 강훈련 소화하며 전력 보강 마쳐 강자 없는 편성 맞아 게이트 이점 안고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5경주 ⑦천추공주- 승군 이후 컨디션 난조로 주춤하고 있지만 자세 좋아 보여줄 걸음 더 있는 마필이다. 직전 탄력 나아진 변화 보인 뒤 공들여 전력 끌어 올렸고 상태와 걸음 좋아져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4경주 ⑧장수최고- 데뷔전 출발 나쁘지 않았지만 외측 기대는 악벽 속에 고전한 마필이다, 강구보시 주행 안정된 모습 속에 투지도 매우 강해 나은 기수 교체된 만큼 기대치 가져본다

5경주 ⑪해피볼포니- 기본 순발력을 보유한 마필로 뒷심 부족으로 아쉬움 남겼지만 거리 줄고 동반훈련으로 스피드 보강한 마필이라 충분히 앞선에서 자력 입상이 가능해 보인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4경주 ⑫톱랭커- 보유한 잠재력과 능력에서 높은 평가가 가능한 마필로 그동안 약한 말몰이로 아쉬움을 주었으나 경주 내용면에서는 항상 좋은 모습을 보여준 바 있다. 이번 경주 약 상대 맞이해 관심.

8경주 ②골드빅- 3군 승군 후 적응중인 마필로 이번 경주는 승군 후 가장 약 상대,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했고, 그동안 약점으로 지적됐던 부분의 보완과 전개 또한 유리해 관심마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3경주 ⑦찬기파랑- 5전을 치르면서 순위를 벗어나본 적이 없는 능력 마필이다. 다행히 직전 준우승으로 상승무드를 타고 있어 이번에는 순조롭게 우승을 거두기에 충분한 조건이다. 특히 김혜선 기수와의 호흡은 환상적이다.

7경주 ⑦라이징우먼- 능력이 막강한 포입마다. 직전 높은 인기에도 불구하고 다소 오만한 플레이를 펼치다가 일격을 당해 충격이 컸으리라 본다. 발동이 늦게 걸리는 단점이 있으나 종반 생고무 같은 탄력으로 우승을 거머쥔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