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7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4경주 ⑥양밀함- 주행 불안으로 능력대비 성적 부진했지만 거세 이후 치른 직전 경주부터 주행 안정된 모습으로 스피드와 탄력 나아진 변화 보였다. 공들여 상태 잘 만들어 강자 없는 편성에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5경주 ⑦스위트드리머- 직전 외곽 무리한 선행경합 후에도 예전과 달리 뒷심과 근성 나아진 변화 보인 뒤 강훈련 소화하며 전력 끌어 올렸다. 마체 왜소하지만 상태와 걸음 더 좋아져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4경주 ⑥양밀함- 직전 대비 훈련강도 올리면서 전력 다졌고, 힘찬 발놀림에 주행도 한결 부드러워져 나은 전개까지도 가능하다. 편성 강하지만 자력 입상 도전이 가능해 보인다.

5경주 ②불꽃번쩍- 출발지 이점 살려 선행 승부가 가능한 마필로 직전 대비 훈련강도 올리면서 걸음 늘렸다. 투지도 더욱 강해져 초반 강공 속에 선행에 성공한다면 거리 줄어 버틸 수 있는 마필이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6경주 ⑨해피필드- 종반 뒷심 발휘에 강점이 있는 마필로 그동안 다소 짧은 거리가 능력 발휘에 있어 아쉬움을 남겼다. 이번 경주는 1200m 적정거리를 맞이해 종반 역전 노려볼 마필로 손색없다.

8경주 ⑪기흥장군- 최근 뚜렷한 걸음의 변화를 보이고 있는 마필이다. 이번 경주는 인기마와 큰 능력차가 없는 가운데 적정거리를 맞이해 종반 혼전시 능력 발휘 용이한 마필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1경주 ①치어스- 기본 능력은 탄탄하다. 마필가격도 고가인데다 2전을 치르면서 어느 정도 검증을 받은 만큼 당분간 상승세는 계속 이어진다. 직전 후착마를 여유롭게 따돌려 이번에도 연승을 이어가는데 거침이 없다.

4경주 ②마리대물- 능력에 비해서 번번이 착순을 넘나들고 있어 아쉽기만 하다. 오랜만에 승부근성이 좋은 조인권 기수라면 우승을 거두고도 남음이 있어 그 어느 때보다도 기대가 크다. 더구나 혼전 몸싸움에도 강해 우승은 필연이다.

<4월 8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⑨빅파워- 경주운 없고 전개 꼬여 고전 중이지만 분명 능력 더 있는 선, 추입 자유로운 마필이다. 빠르지 않은 흐름의 전개도 유리하지만 탄력 좋아지며 걸음 늘고 상태 좋아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4경주 ⑩덕봉산- 능검시 스피드 있는 걸음으로 가능성 보였지만 데뷔전 스피드 부족한 모습으로 고전한 뒤 오랜 기간 공들여 스피드 보강 마쳤다. 스피드와 탄력 확연히 좋아져 강자 없는 편성에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3경주 ⑧마초버드- 데뷔 이후 처음으로 강구보를 한 바퀴 소화하는 모습을 보였다. 기승기수가 직전 훈련을 전담했는데 감량 이점이 훈련 내용에서 걸음변화로 작용한 만큼 배당으로 노린다.

7경주 ③리치몬드환희- 순발력과 뚝심을 겸비한 마필로 최근 컨디션 난조로 고전했으나 이번 주 새벽 훈련시 직전대비 탄력이나 상태 좋아지고 투지도 살아났다. 앞선에서 도전이 가능한 마필이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4경주 ②톱스페셜- 데뷔 후 2전을 치른 가운데 입상의 경험은 없다. 그동안의 모습은 적응에만 주력했다면 이번 경주는 충분히 해볼만한 상대를 맞이한 것으로 보이고, 승부의지 강해 노려볼 찬스다.

10경주 ⑧와와둥둥- 최근 경주 후 꾸준하게 걸음이 남고 있는 마필로 경주 내용은 좋은 반면 강공이 아쉬웠다. 이번 경주는 뚜렷한 강자가 없는 가운데 선두 경합이 불가피해 종반 역전 노려볼 마필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3경주 ⑪인디언호퍼- 데뷔전 때만 해도 그다지 두각을 나타내지 못했으나 최근 들어 힘이 부쩍 차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특히 우람한 체구에서 튕겨 나오는 파워가 좋아 우승 노려볼 마필로 손색없다.

6경주 ②베롱이- 기본 능력이 있다는 것은 이미 검증을 받은 바 있어 두말이 필요 없다. 간혹 경주 중에 외곽으로 사행하는 버릇이 있어 다소 우려되기는 하나 출전마들이 다소 허접한 이상 우승은 손쉽게 거둘 것으로 보여진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