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4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⑦천지신화- 능검시 가능성 보였고 능력 더 있지만 걸음 아끼며 전력 보강중인 마필이다. 선행경합 치열한 가운데 전개 유리하고 상태 좋아 강자 없는 편성과 줄어든 거리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7경주 ⑦메이커밴- 승군전 거리 늘고 상대 강해졌지만 주행 안정되며 꾸준히 걸음 늘고 있는 마필이다. 승군 대비 지구력 보강하며 상태 더 좋아져 해볼 만한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2경주 ①치유천황- 동반 훈련으로 끈기 보강하며 걸음 늘렸고, 스피드도 더욱 좋아진 모습이다. 나은 전개도 가능하고 전체적으로 힘이 덜 찬 마필들의 접전이라 자력 입상이 가능하다.

5경주 ①행복지기- 최근 들어 가장 강도 높은 훈련으로 전력 다졌고, 힘이 차면서 주행도 한결 부드러워진 모습이다. 걸음 변화 기대하며 주행 심사시 스타트 능력도 보인 만큼 나은 전개로 도전이 가능한 마필이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3경주 ⑧마이디어- 실전 적응 중 직전경주 이전과 대비해 월등히 향상된 걸음으로 기대치를 높인 바 있다. 이번 경주는 충분히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했고, 전개의 이점이 유리해 눈여겨 볼 마필로 손색없다.

9경주 ①블랙토네이도- 기본기가 상당히 좋은 마필로 직전경주 이전 대비 확연히 달라진 걸음으로 기대치를 높인 바 있다. 이번 경주는 적정거리, 해볼 만한 상대, 전개의 이점 등이 유리해 눈여겨 볼 마필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2경주 ①치유천황- 실전 치르면서 힘차고 있는 마필로 간혹 늦 발주로 게임을 망치는 만큼 인코스에서 출발 상태만 양호하면 우승은 떼논 당상이다. 또한 몸싸움뿐만 아니라 추입력이 아주 좋아 첫승의 기대가 크다.

8경주 ①기포- 능력에 비해 그동안 실망을 안겨준 마필 중 하나다. 혼전에 강한데다 장거리에서는 두각을 나타내기 때문에 지금까지 보여준 것 보다는 앞으로 보여줄 것이 많아 이번에야말로 확실히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

<4월 15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4경주 ⑩플라이인디언- 데뷔전 근성 있는 걸음으로 선전했고 능력 더 있지만 승군 이후 늘어난 거리 걸음 아끼고 전력 보강하며 승부타임 엿보는 마필이다. 강훈련 소화하며 상태 잘 만들어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5경주 ⑪프라우드러너- 초반 느리지만 탄력 좋아 느린 경주 유리한 마필로 직전 막판 진로 막혀 탄력 무뎌졌음에도 재탄력 받는 걸음변화 보인 뒤 발주와 병합훈련 병행하며 전력 보강했다. 상태 좋아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⑧굿파트너- 동반훈련으로 끈기 보강하며 전력 다진 마필로 힘이 차면서 스피드감도 더욱 좋아졌다. 편성 강하지만 뚝심 발휘가 가능해 자력 입상도 기대할 수 있는 마필이다.

2경주 ⑩와일드위너- 최근 인기몰이 속에 아쉬움 남긴 마필이다. 훈련강도 올리면서 걸음 늘렸고 힘이 차면서 주행도 한결 부드러워진 모습이라 현군 자력으로 벗어날 마필이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5경주 ⑬차이밍비카- 초반 순발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선행형 마필로 이번 경주 21주 만에 출전했으나 오히려 예전 대비 향상된 지구력이 눈에 띈다. 이번 경주 앞선 전개가 유력해 눈여겨 볼 마필로 손색없다.

10경주 ⑥명수재- 현군에서는 경쟁력을 갖춘 마필로 최근 다소 약한 말몰이가 아쉬웠다. 이번 경주는 상대적인 부담중량의 이점이 유리하고 충분히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해 눈여겨 볼 마필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3경주 ③백두아침- 최근 경주에서 보듯이 엄청난 파워와 체력을 겸비하고 있는 마필이다. 특히 선두권에 서면 스스로 뛰려는 의지가 강해 이번에도 막강한 위력을 보여줄 것임에 틀림이 없다. 경주 편성도 강하지만 능력마는 개의치 않는다.

5경주 ⑧글로벌밸리- 능력이 베일에 가려있는 마필 중 하나다. 최근 경주 적응력을 쌓을수록 가파르게 상승곡선을 그리는 것을 봐도 알듯이 앞으로 경주력을 키울수록 두각을 나타낼 것이다. 직전 호흡을 맞춘 문세영 기수 무조건 강공이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