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8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2경주 ①베스트캐슬- 주행 안정돼 실전 치를수록 빠르게 전력 신장중인 선추입 자유로운 마필이다. 공백 가능성 보이며 적응 마친 뒤 컨디션 조율하며 상태 잘 만들어 강자 없는 편성 맞아 게이트 이점 안고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5경주 ④새아누리- 초반 느리지만 직전 최선 아님에도 탄력 확연히 나아진 변화 보인 마필이다. 공들여 전력 보강 마쳤고 상태와 걸음 좋아져 앞선 강하지 않은 편성 맞아 능력기수 안장 교체해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3경주 ④천년의비상- 보여준 걸음 자체는 미미하지만 강도 높은 훈련으로 전력 다지는 모습 속에 탄력이나 상태 확실한 변화를 보였다. 승부의지만 보인다면 충분히 배당으로 연결될 마필이다.

6경주 ①천추공주- 능력을 보유한 마필은 아니지만 강도 높은 훈련으로 전력 다지는 모습 속에 주행 안정되고 마필 스스로 뛰려는 투지도 매우 강하다. 출발지 이점 살린다면 나은 전개로 도전이 가능하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1경주 ⑤퍼펙트특급- 직전 경주 3개월 만에 출전한 가운데 종반 상당히 좋은 걸음으로 기대치를 높인 바 있다. 이번 경주는 충분히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했고, 승부타이밍도 좋아 관심 가져볼 마필이다.

9경주 ④배블타임- 최근 강자와의 대결에서도 뒤늦게 남는 걸음을 보여줄 만큼 좋은 경주력을 보여주고 있는 마필이다. 이번 경주는 적절한 거리를 맞이했고, 상대 또한 강하지 않아 관심마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1경주 ⑦우승복- 최근 입상의 단맛을 보더니 매서운 저력을 유감없이 보여주고 있다. 게다가 선행과 추입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만큼 이번에는 우승을 거두고도 남음이 있다.

7경주 ⑭해비치- 아마도 인기에 부담을 가진 듯… 하지만 경주를 치르면서 경험을 쌓으면 잠재력을 보여줄 가능성은 얼마든지 있어 무시해서는 안될 듯. 이번에는 우승을 거두기에 절호의 찬스다.

<4월 29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⑦늘푸른톱- 분명 능력 더 있고 최근 변화 보이지만 걸음 아끼며 승부타임 엿보는 마필이다. 초반 느리지만 빠르지 않은 흐름에 늘어난 거리 전개 유리하고 강훈련 소화하며 상태 잘 만들어 해볼 만한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5경주 ①천맥- 능력 있고 변화 보이지만 승군전 걸음 아끼며 적응 마친 선, 추입 자유로운 마필이다. 앞선 강하지 않은 흐름에 스피드 좋아 내측 전개 유리하고 상태 좋아 강자 없는 편성 맞아 게이트 이점 안고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3경주 ⑩비더퍼스트투노- 목이 높은 단점을 안고 있지만 편성 자체 그리 강하지 않고 무엇보다 제대로 된 훈련으로 전력 다졌다. 주행도 한결 부드러워진 모습이라 걸음 변화 기대한다.

4경주 ⑦칠천석- 지난 주부터 동반훈련으로 걸음 늘렸고 힘이 차면서 주행도 한결 부드러워진 모습이다. 보여준 걸음 없지만 전체적으로 부진 마필들이라 거센 도전이 가능해 보인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5경주 ⑥담양축제- 직전경주 데뷔 첫 우승을 차지한 마필이나 보유한 잠재력에서 높은 평가가 가능하다. 이제 걸음이 터진 상황으로 앞으로 더 뛰어줄 수 있는 가운데 이번 경주 장거리도 극복 가능해 관심마로 손색없다.

7경주 ⑫왕깨비- 직전 3군 승군전을 치른 마필로 직전의 경우는 적응에만 주력했다면 이번 경주는 승부타이밍을 맞이해 강공이 기대된다.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해 입상 노려볼 마필로 유력하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1경주 ②쿨딜- 데뷔 초엔 그다지 두각을 나타내지 못했으나 최근 봄기운을 받아서인지 성적이 날이 갈수록 일취월장이다. 이런 추세라면 1군까지 진입 하는 데는 시간문제다. 어쨌든 이번에는 우승은 떼논 당상이다.

5경주 ③놀부만세- 특히 혼전 뚝심이 남달리 뛰어나 거리에 대한 적응력도 좋다. 게다가 오랜만에 승부 근성이 좋은 기수가 말몰이 하고 있어 우승까지도 손쉽게 따낼 전망이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