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5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2경주 ③큐티이천- 순발력 있지만 데뷔전 기립 늦발로 후미 처져 탐색하며 실전적응 마친 마필이다. 탄력 괜찮아 늘어난 거리 유리하고 기수 공들여 전력 보강 마쳐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6경주 ⑤베스트인올- 직전 자리 못 잡아 외곽 무리한 주행 후에도 예전과 달리 뒷심과 끈기 좋아진 변화 보였다. 강훈련 소화하며 전력 끌어 올렸고 상태와 걸음 좋아져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4경주 ⑥귀티레이디- 지난주부터 강도 높은 훈련으로 전력 다지는 모습 속에 힘이 차면서 활기 있으며 탄력감도 좋아졌다. 인기 마필들 불안 요소의 빈틈을 노릴 수 있는 마필이다.

6경주 ①댄싱누레- 직전대비 훈련강도 올리면서 전력 다지는 모습 속에 주행이 한결 부드러워져 걸음 변화 기대할 수 있다. 아직은 힘이 덜 찬 마필들의 접전이라 자력 입상도 가능해 보인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3경주 ⑥스크램제트- 보유한 능력에서 높은 평가가 가능하나 그동안 다소 약한 말몰이로 능력 발휘가 여의치 않았던 모습이었다. 단, 이번 경주는 충분히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했고, 오랜만에 강공이 기대돼 노려볼 마필이다.

9경주 ③오병이어- 현군에서는 강자로 분류되는 가운데 이번 경주는 13주 만에 출전을 하고 있으나 객관적인 능력에서 앞서 있다. 무엇보다 승부기수의 기승에 부담중량의 이점이 유리해 관심마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1경주 ⑦머니바다- 직전대비 부중 늘었으나 능력기수로 교체한 순발력 좋은마필이다. 3착 승군에 걸려있는 상승마로 이왕이면 우승으로 승군까지 가능해 출발부터 밀고 나와 선행승부 가능한 편성이라 복승식 한자리 유력하다.

3경주 ②리드핸즈톰- 3연속 입상에 도전하는 순발력 좋은 상승마로 능력기수로 교체했다. 선행 약한 편성에 강자 없고 출발지 이점 있어 출발부터 밀고 나와 선행버티기 가능한 전개라 복승식 한자리 유력하다.

<5월 6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2경주 ②메리인그란- 최근 주행 안정되고 내성 생기며 전력 신장중인 마필로 스피드 좋아 빠르지 않은 흐름의 내측전개 유리하다. 훈련 강도 올리며 전력 보강 마쳐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4경주 ⑦키토산- 실전 치를수록 주행 안정되며 빠르게 전력 신장 중이지만 직전 채찍 놓쳐 탄력 이끌어내지 못한 아쉬움 남긴 마필이다. 공들여 상태 잘 만들어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2경주 ③런앤빅토리- 동반훈련과 출발연습으로 전력 다진 마필로 출발지 이점 살린다면 선행승부도 가능하고 무엇보다 탄력감이 매우 좋아져 자력 입상도 가능해 보인다.

4경주 ⑥주가상승- 순발력이 좋아지고 있는 마필이다. 강도 높은 동반훈련으로 끈기 보강했고 걸음 변화도 보인 만큼 전체적으로 큰 능력 마필이 없는 만큼 노려보고 싶은 마필이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5경주 ④희망의다리- 4군 승군 후 적응력을 쌓은 마필로 최근 한층 힘찬 걸음을 보여주고 있는 마필이다. 이번 경주 승부 타이밍이 절묘한 가운데 상대 또한 해볼 만해 입상 노려볼 마필로 유력하다.

7경주 ⑨와와둥둥- 최근 다소 부진한 성적을 기록 중에 있으나 종반 뒤늦게 좋은 걸음으로 기대치를 높인 바 있다. 이번 경주는 승부 기수의 기승에 직전 이미 적정체중까지 회복해 관심마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5경주 ⑥메이비- 비교적 약체 편성이고 능력만 놓고 본다면 편성상 입상 도전이 가능한 마필이다. 최근 경주에서 모두 여력 있는 걸음을 보이며 늦 추입의 아쉬움을 주었으나 서두르는 경주운영만 보인다면 충분히 해볼만하다는 판단이다.

6경주 ⑤선타워- 국3군의 비교적 약체 편성의 경주인만큼 장기간의 공백 있지만 관심을 갖지 않을 수 없어 보인다. 공백 있는 마필치고는 훈련이 약한 것이 흠이나 가지고 있는 마필의 기본 기량을 믿어보고 싶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