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9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2경주 ⑥그린폴리스- 직전 외산마 상위군 점핑 출전해 다소 무리한 주행 후에도 예전과 달리 투지와 근성 좋아진 걸음으로 선전한 마필이다. 부중 늘었지만 상태와 걸음 더 좋아지고 적임기수 재기승해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7경주 ⑦블레스챔피언- 능검시 제어성 말몰이로 전력 은폐한 마필로 채찍반응과 후반으로 갈수록 탄력 좋다. 늘어난 거리 유리하고 컨디션 조율하며 데뷔전 준비 잘 마쳐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2경주 ⑪연승연호- 최근 들어 가장 강도 높은 훈련으로 전력 다진 모습 속에 주행 안정되고 탄력감도 좋아졌다. 기복형 마필들의 접전이라 충분히 자력 입상이 가능해 보인다.

4경주 ②홀리파티- 출발지 이점 안고 선행 승부가 가능한 마필이다. 강도 높은 동반훈련으로 끈기 보강한 모습 속에 투지도 더욱 강해져 전개 이점 살린다면 입상으로 연결될 마필이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3경주 ①드래곤힐- 데뷔전에 임하는 신예 마필로 주행심사시 안정된 주행과 뒷심으로 기대치를 높인 바 있다. 이번 경주는 현군 약 편성을 맞이했고, 전개의 이점까지 유리해 입상 노려볼 마필로 추천.

5경주 ⑥재즈피버- 종반 탄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추입형 마필로 최근 힘이 차고 있다. 현군 약 편성 속에 상당히 느린 경주 흐름을 맞이해 종반 역전 노려볼 마필로 유력하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6경주 ⑤블러싱스타- 그간 능력 부진마에서 헤어나지 못했지만 최근 두 개 경주에서 완연한 호전세로 돌아선 느낌이다. 편성도 그리 강하지 않고 훈련 자체도 의욕적으로 시행해 데뷔 후 첫 입상의 찬스를 만난 것 같다.

9경주 ⑨뷰티어스니스- 꽤 오랜 기간 이렇다할 성적을 내주지 못하고 있지만 김옥성 기수로 교체된 본 경주부터는 관심을 가져야겠다. 김옥성 기수 특유의 강한 마필 몰이를 보인다면 깜짝 배당을 토해낼 가능성도 충분하다.

<6월 10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1경주 ⑦욱일승리- 전력은 다 드러났지만 최근 좋은 컨디션을 바탕으로 스피드와 탄력 좋아지며 변화 보인 마필이다. 빠르지 않은 흐름에 앞선 전개 유리하고 거리경험 풍부해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6경주 ⑧인그란스키- 분명 능력 더 있고 변화 보이지만 걸음 아끼고 편성 살피며 승부타임 엿보는 마필이다. 강훈련 소화하며 전력 끌어 올렸고 상태도 좋아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5경주 ①베스트인올- 직전 늘어난 거리 적응하지 못했지만 거리 줄어 나은 성적 기대할 수 있는 마필이다. 강도 높은 동반훈련으로 전력 다졌고 투지도 강해 거센 도전이 예상된다.

9경주 ④하이포인트- 병력으로 공백 있지만 강도 높은 훈련으로 전력 다졌고 투지도 직전보다 더욱 강해졌다. 기복형 마필들의 접전이라 충분히 자력으로 입상도전이 가능해 보인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4경주 ⑨샤인갤러퍼- 종반 탄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추입형 마필로 그동안 보유한 잠재력 대비 실전에서 아쉬움을 남겼다. 이번 경주는 충분히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했고, 추입의 기회가 주어져 관심마로 손색없다.

5경주 ④소쇄원- 아직 보여줄 걸음이 더 있는 마필로 최근 약한 말몰이가 아쉬웠던 모습을 보여준 바 있다. 이번 경주는 데뷔 후 가장 약한 상대를 맞이했고, 오랜만에 강공이 기대돼 관심마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1경주 ⑥초원천지- 혈통이나 체구 및 생김새를 보면 분명 뛰어줄 마필이나 실전에서 영 맥없는 걸음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에 제법 강한 훈련을 시행했고 강한 마필 몰이 기대되는 기수로 교체되어 변화된 걸음이 예상된다.

8경주 ②니콜윈저- 직전 경주 시종 외곽 전개를 한 가운데 강한 편성에서도 착차 크지 않은 순위권 성적을 낸 마필이다. 현군 기복마필들이 출전한 약체 편성이고 직전 경주에서 보여준 걸음이라면 경쟁력 있어 보인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