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에서 반바지를 입을 때는 슬리퍼나 샌들 대신 보트슈즈와 로퍼를 신으면 격식을 차릴 수 있다.
여름 더위에는 답답함이 드는 청바지나 다리에 꽉 끼는 스키니 진은 잠시 넣어둔다. 푹푹 찌는 더운 날씨에는 스타일보다 일단 시원하게 입는 게 멋이다. 남성은 평소 입던 청바지나 정장 바지를 대신해 반바지나 화이트 팬츠로 변화를 주면 보다 시원하고 멋스러운 여름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클래식 반바지

반바지의 최대 장점은 시원함이다. 그러나 남성들은 덥수룩하게 뒤덮인 털이나 반대로 매끈한 하얀 다리로 노출을 꺼리는 편이다. 반바지가 사회 생활에서 가벼운 이미지로 보일 것을 우려해 자주 입지 않는다. 그러나 올해는 쿨비즈 룩의 영향으로 오히려 반바지 착용을 권장하고 있다. 반바지를 입을 때 몇 가지 요령만 알면 쉽고 멋있게 스타일을 살릴 수 있다.

반바지 입기가 낯설다면 기본 색상을 선택해 입는다. 군청색, 베이지, 흰색 등이 상의와 맞춰 입기 쉽다. 잔잔한 무늬가 있거나 작은 체크 무늬면 클래식한 느낌을 줘 재킷과 입어 쿨비즈 룩으로 손색이 없다. 패션브랜드 라코스테의 한 관계자는 "반바지를 선택할 때는 무릎을 덮지 않는 길이로 입는다. 해변가가 아닌 이상 너무 짧은 스타일은 피한다"고 조언했다.

반바지에 샌들을 신으면 자칫 동네 아저씨 스타일이 될 수 있다. 유행하는 로퍼 형태의 보트 슈즈를 맨발에 착용해야 훨씬 세련되어 보인다.

화이트 팬츠

반바지를 입고 다리를 내 놓기 민망하면 흰색 바지를 입는다. 깨끗하고 시원한 느낌을 주고 어떤 옷과도 잘 어울려 의외로 편리한 아이템이다. 흰 바지는 군청색 티셔츠나 린넨 재킷과 매치하면 출퇴근 복장으로 적당하다. 스트라이프 무늬와 매치하면 세련된 바캉스 룩을 연출할 수 있다. 흰 바지는 특히 린넨 셔츠와 잘 어울리는데 몸에 적당히 붙게 입어야 스타일리시 해 보인다. 반팔보다 긴 팔 소매를 말아 올려 입어야 멋스럽다. 로퍼 슈즈나 컨버스 소재의 보트 슈즈가 잘 어울린다.



이현아기자 lalala@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