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7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③블레스챔피언- 데뷔전 늘어난 거리 뒷심 부족으로 고전한 뒤 강도 올려 지구력 보강하며 전력 다졌고 힘차며 걸음 늘고 있는 마필이다. 상태 좋아 강자 없는 편성과 줄어든 거리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5경주 ③플라이위너- 질병으로 데뷔전 늦어졌지만 기본능력 좋은 선ㆍ추입 자유로운 마필이다. 능검시 전력 은폐했음에도 시종 여유로운 주행 돋보였고 오랜 기간 공들여 데뷔전 준비 잘 마쳐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5경주 ⑦큰소망- 동반훈련으로 전력 다진 마필이다. 힘이 차면서 스피드감도 좋아지고 강구보를 길게 끌어주며 지구력 보강해 감량 이점 살린다면 나은 전개로 단거리 경쟁력 보일 마필이다.

7경주 ⑨문학보우- 강구보를 길게 끌어주며 지구력 보강한 마필로 힘이 차면서 지세가 많이 안정되고 탄력감도 더욱 좋아진 마필이다. 거리 늘고 편성도 약해져 충분히 자력으로 입상도전이 가능하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5경주 ⑩엘랜드- 기존 종반 탄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추입형 마필이다. 이번 경주는 쟁쟁한 상대마와의 대결로 인해 혼전 양상이 불가피한 가운데 능력과 경험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춰 노려볼 마필로 유력하다.

7경주 ⑪진짜사나이- 데뷔 후 줄곧 2% 부족한 탄력과 선행력으로 아쉬움을 남겼던 마필이나 최근 향상된 뒷심으로 충분한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경주는 충분히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해 관심마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1경주 ③행운축제- 혈통 기대치 높은 마필로 단거리에서 순발력 떨어져 고전하고 있으나 지금보다 앞으로가 기대되는 상승마다. 강자 없고 선행 약한 편성에 기승기수 교체해 차분하게 직선추입 노려볼 입상도전마.

3경주 ⑥해방둥이- 생각만큼 걸음 느는 속도가 빠르지 않으나 편성에 상관없이 언제나 제 기록만큼 뛰어주는 기복 없는 마필이다. 기승기수 교체하고 강자 없는 편성이라 경주중반 감고 나와 직선추입 가능한 입상도전마.

<7월 8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2경주 ⑫톱삭스- 직전 심하게 끌려 무리한 경합과 오버페이스로 고전했지만 능력 있고 뚜렷하게 걸음 늘고 있는 선ㆍ추입 자유로운 마필이다. 지구력 보강하며 상태 잘 만들어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①동반자의기적- 능검시 신마답지 않은 안정된 주행 속에 좋은 주폭과 탄력 있는 걸음으로 시종 여유로운 주행 돋보였고 근성도 좋아 발전 기대치 높은 마필이다. 데뷔전 준비 잘 마쳐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2경주 ④온누리플라자- 동반훈련을 병행하며 걸음 늘린 마필로 힘이 차면서 주행도 한결 부드러워졌다. 투지도 강해진 만큼 엇비슷한 마필들 간의 접전이라 거센 도전이 예상된다.

3경주 ⑪황금케이- 실전 이렇다 할 걸음 보여주지 못한 부진 마필이지만 데뷔 이후 가장 안정된 주행에 탄력감도 좋아졌다. 편성 강하지만 걸음변화 보일 마필이라 배당으로 연결될 마필이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2경주 ⑦선두영웅- 5군 승군 후 적응중인 마필로 최근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나 이미 현군에서는 충분히 적응력을 마쳤다. 상대 또한 해볼 만해 입상 노려볼 마필로 유력하다.

6경주 ②계림아트- 종반 탄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전형적인 추입형 마필로 이번 경주는 1700m 경주 여건이 유리할 듯 보인다. 추입력을 발휘할 수 있는 최적의 경주 여건을 맞이해 입상 노려볼 마필로 유력하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3경주 ⑧환희의승자- 직전에도 외산경주에 출전해 입상한 말이다. 다시 한 번 외산경주에 출사표 던진 이유는 기본 순발력 좋고 감량 이점에 적정거리라 다시 한 번 출발부터 강하게 밀고 나와 앞선 노려 볼 입상도전마.

4경주 ⑦신명산- 직전경주 6전 만에 입상한 말이다. 마체 얇아 장거리 검증은 필요하나 단거리 경주에 감량기수 재기승하고 강자 없는 편성이라 출발부터 강하게 감고 나와 앞선 승부 가능해 복승식 한자리 유력한 입상도전마.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