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GI 3차원 입체영상쇼 등 50여 가지 바캉스 축제가 공짜

'입장료 1,000원이면 화려한 빛 축제와 함께 50여 가지 바캉스 축제가 공짜'

KRA서울경마공원(본부장 엄영호)은 오는 20일부터 8월 19일까지 금ㆍ토ㆍ일요일 14일 동안 2012 야간경마축제 '핫 서머 드림 페스티벌(Hot Summer Dream Festival)'을 개최한다. 이 기간에는 첫 경주가 오전 11시에서 오후 2시 30분으로 변경되고 밤 9시에 마지막 경주가 열린다. 축제기간 동안 경마공원에서는 경마뿐 아니라 다채로운 공연, 체험 행사를 마련해 무더위와 스트레스를 날려줄 예정이다.

올해 야간경마축제에서는 화려한 빛의 쇼가 펼쳐진다. 행사 중 가장 시선을 끄는 것은 서울경마공원의 관람대 건물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PIGI 영상쇼. 이 쇼는 프랑스의 세계적인 프로젝터 제조업체인 ETC사가 만든 첨단 영상 프로젝터인 PIGI를 이용한 3차원 입체영상쇼로, 프로그래밍된 필름들이 9개의 조명기를 통해 시간차를 두고 대형 영상 이미지를 자유자재로 형상화해 무대 등에 투사해 화려한 빛의 축제를 연출한다. 뿐만 아니다. 가족공원으로 향하는 시원한 지하터널에는 LED 및 음향기술로 오감을 만족시키는 아쿠아리움을 연출해 바닷속을 여행하는 듯한 환상적 분위기를 조성한다.

야간경마축제 기간에는 무료로 시원한 맥주를 즐길 수도 있다. 유럽식 파라솔 아래에서 스릴 있는 경마경주를 관람하며 우아하게 생맥주를 즐길 수 있는'여름밤의 호프 페스티벌'은 공원광장에서 매주 토요일 총 5회 진행된다.

8월 4일에는 유일하게 경마공원에서만 즐길 수 있는 경주로 마라톤이 열린다. KRA와 함께하는 '경주로 마라톤'은 평소에 들어갈 수 없었던 경주로에서 펼쳐지는 마라톤 행사로, 남(3.2km), 여(1.6km), 어린이(0.8km)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신체 건강한 18세 이상의 남녀는 누구나 인터넷 접수와 현장접수로 참가할 수 있다. 1~3위 순위권에 든 참가자에게는 푸짐한 사은품이 기다리고 있다.

또 3/6/9경주의 꼴찌마를 맞추는 응모형 게임인 '적중 꼴찌마를 잡아라'와 미적중 마권을 활용한 이벤트 '도전! 역전의 볼' 게임으로 1만원짜리 구매권 및 다양한 경품이 당첨되는 행운도 기대해볼 수 있다.

축제에 빠질 수 없는 신나는 공연이 관람대 앞 특설 무대에서 펼쳐진다. 나인뮤지스, 레인보우픽시 등 아이돌 가수의 공연과 열기 넘치는 밴드공연도 열려 록페스티벌 못지 않은 열정적인 공연이 될 전망이다. 관람대 옆 솔밭공원에서는 따뜻한 감성이 묻어나는 어쿠스틱 공연이 펼쳐진다.

여름하면 물놀이가 빠질 수 없다. 축제기간 공원입구에 설치된 '쿨존(Cool Zone)'에서 미세한 물이 분사돼 경마공원을 방문한 고객들의 더위를 식혀줄 예정이다. 또한 슬라이드가 있는 에어바운스 수영장과 에어볼을 상시 운영하여 경마공원 내 가족들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외에도 어린이 무료승마체험도 가능하며, 인라인 스케이트, 어린이 자전거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서울경마공원의 야간경마 축제는 공원광장, 가족공원 등 서울경마공원 전역에서 펼쳐진다.



홍성필기자 sphong@sp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