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4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4경주 ⑦저돌- 데뷔전 선전 이후 거세한 마필로 공백 길어졌지만 상태 이상 없고 주행 안정되며 걸음 늘고 있는 선ㆍ추입 자유로운 마필이다. 오랜 기간 공들여 전력 다져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6경주 ⑩유성번쩍- 출전마 중 순발력 가장 좋아 경합 없이 편하게 선행 나설 수 있는 찬스 맞은 마필이다. 스피드 보강하며 전력보강 마쳤고 상태와 걸음 좋아져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선행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2경주 ⑧별똥공주- 지난주부터 동반훈련을 병행하며 걸음 늘려온 마필로 훈련강도 올린 과정에서 힘이 차면서 주행이 한결 부드러워진 모습이다. 충분히 자력으로 입상도전이 가능한 배당 마필이다.

4경주 ⑧욕심쟁이- 2주전 폭우로 경주가 취소되면서 출전주기 길어진 마필이지만 충분히 장기간 강약 조절하며 전력 다졌다. 주행도 한결 깔끔해진 만큼 만만한 편성은 아니지만 거센 도전이 예상된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6경주 ⑨펠로스글로리- 데뷔 후 아직 입상의 경험은 없으나 이번 경주는 휴양을 통해 충분한 컨디션 회복시간을 가졌고, 편성상 종반 혼전이 불가피해 역전 노려볼 마필로 유력하다.

7경주 ⑧골든하트- 종반 탄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추입형 마필로 기대치가 높다. 이번 경주는 최근 대비 경주 여건이 좋아진 가운데 소속조의 강한 승부의지가 느껴져 노려볼 마필로 유력하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5경주 ⑥슈퍼엘리트- 승군전에 늘어난 거리에 출전하고 있지만 경주를 치르면서 진화되고 있는 발걸음에 주목하고 싶다. 초반부터 선행 장악도 가능해 보이고 선입으로도 좋은 성적이 예상된다.

12경주 ⑨특별한승리- 경주별로 심한 기복을 보이고 있어 팔릴 때보다는 덜 팔릴 때 노려야 되는 마필로 볼 수 있겠다. 최근 두 개 경주에 비해 훈련 강도를 올렸고 능력 기수의 재기승이라면 승부는 제대로 걸린 것 같다.

<7월 15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2경주 ⑩제이플러스- 아직 걸음 보여주지 못한 마필이나 이번에 변화 보이는 마필이다. 고개 내려가고 직전보다도 힘찬 모습을 보여줘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한 편성 속 종반 역전 노려볼 마필로 유력하다.

10경주 ⑪포토힐- 최근 보여준 걸음은 없으나 뚜렷한 변화를 보이고 있는 마필로 이번 경주에 앞서 훈련시 습보 탄력이 아주 우수한 마필이다. 최상의 컨디션을 보여주고 있어 이변 유력한 마필로 손색없다.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4경주 ⑤빅석세스- 순발력을 보유한 마필로 지난주부터 발주연습을 병행하며 전력 다졌다. 상태도 좋아 선행에 성공한다면 충분히 버틸 수 있어 편성 약한 만큼 자력 입상도 가능해 보인다.

6경주 ⑦플랑도르- 강 구보를 길게 끌어주며 지구력 보강한 마필로 힘이 차면서 주행이 한결 부드러워진 모습이다. 편성 자체는 강하지만 선입전개로 거센 도전이 예상되는 상태 호전마.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1경주 ④선두몰이- 종반 탄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추입형 마필로 이번 경주는 흐름이 빠르지 않아 추입의 기회가 주어질 전망이다. 충분히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해 입상 노려볼 마필로 유력하다.

10경주 ⑨백년사랑- 능력대비 크고 작은 부상과 질병으로 인해 능력 발휘가 여의치 않았던 모습이었으나 최근 공백 복귀 후 빠른 적응 중에 있다. 이번 경주는 최적의 경주 여건을 맞이해 노려볼 마필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3경주 ⑤트랜스포트- 그동안 무시무시한 강적들과 경험이 오히려 위안이 되고 있다. 또한 성적도 나날이 일취월장 성장하고 있어 앞으로 대기만성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 좌우지간 이번에는 우승이 목표다.

6경주 ⑧비바챔프- 한동안 설움을 받으며 눈물의 빵을 먹더니만 최근 들어 서서히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또한 장거리 경험에서 보듯 앞으로 제몫을 톡톡히 해 줄 것으로 기대되는 대기만성형의 마필이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