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1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⑧우진여제- 기본스피드 있지만 컨디션 난조로 걸음 아끼며 전력 보강중인 마필. 질병 없이 주기 길게 가져가며 기수 직조로 공들여 전력 끌어 올렸고 상태 호전돼 해볼 만한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5경주 ②미러클선- 직전 진로 막힌 뒤 무리한 주행으로 고전했지만 능력 더 있고 변화 보이는 선, 추입 자유로운 마필. 강훈련 소화하며 전력 다졌고 상태와 걸음 더욱 좋아져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3경주 ②브라운테리엇- 직전 공백 있어 승부의지 약했던 마필로 동반훈련을 병행하며 전력 다졌고 투지도 직전대비 더욱 강해진 모습이다. 뚝심 좋은 마필이 없는 편성 만나 선입전개로 종반 한발 쓸 수 있는 마필이다.

4경주 ③동해그랜드- 병력으로 공백 있지만 재검시 상당히 매서운 추입력 발휘했고 장기간 동반훈련을 병행하며 걸음 늘리는 모습이다. 주행도 한결 부드러워져 자력입상을 기대한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4경주 ③동해그랜드- 보유한 잠재력과 능력에서 높은 평가가 가능한 가운데 이번 경주 25주 만에 출전을 했으나 한 수 아래의 상대를 맞이했고, 경주 여건이 상당히 좋아 관심마로 손색없다.

11경주 ⑨슈퍼선데이- 직전경주 우승을 기록해 이번에 2군 승군 전에 임하는 마필이다. 현군 강자를 만났으나 능력상 충분히 경쟁력을 갖췄고, 경주 여건도 좋아 관심마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1경주 ⑧일종무종- 전개 자유로운 잘 생긴 말로 승군전 거리 늘었으나 강자 없고 선행 약한 편성이라 늘어난 거리가 더 유리한 잠재적 능력마다. 마필두수 많지 않아 내측선입 자리 잡고 직선추입 노려볼 입상 유력마.

4경주 ⑧대명불패- 마명은 화려한데 아직까지 입상 없으나 능력기수로 교체하며 승부의지 보이는 전개 자유로운 마필이다. 강자 없고 선행 약해 출발부터 감고 나와 앞선 승부 가능한 편성이라 복승식 한자리 유력한 축.

<7월 22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2경주 ③에스퀸- 최근 발주 안정되며 탄력 좋아진 변화 보이지만 걸음 아끼며 승부타임 엿보는 마필. 강도 약하지만 컨디션 조율하며 상태 잘 만들어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4경주 ②거창하게- 승군 이후 빠른 흐름 흐름에서 고전하다 직전 변화 보인 뒤 강도 올려 전력 보강 마쳤다. 스피드와 탄력 나아진 걸음에 흙 맞는 내성도 생겨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②자금성- 발 빠른 마필이 없어 선행 승부가 가능한 마필로 강도 높은 훈련으로 전력 다졌다. 주행도 한결 부드러워진 가운데 스피드 살아난 모습이라 충분히 자력 입상도 가능해 보인다.

3경주 ⑧홀리파티- 순발력을 앞세워 뛰는 마필로 직전 출발이 매끄럽지 못한 가운데 아쉬움 남겼다. 강도 약조절하며 컨디션 조율했고 상태도 좋아 선행 승부가 가능한 만큼 기대치 있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3경주 ④산악의별- 다소 기복 있는 걸음이 아쉽지만 최근 경주 후 남는 걸음을 통해 충분한 가능성을 보여준 바 있다. 이번 경주 충분히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한 가운데 종반 추입의 기회가 주어져 관심마로 손색없다.

6경주 ⑤최고여신- 직전경주 한층 힘찬 걸음을 통해 우승을 기록한 바 있다. 이번 경주는 승군전에 거리 늘었으나 상대적으로 전개의 이점이 있고, 충분히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한 가운데 부중 이점 유리해 관심.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1경주 ⑤빅트리스- 생각만큼 걸음 안 나와 고전하고 있으나 데뷔 당시 기대치 많았던 마필이다. 미국에서 돌아온 슈퍼 루키 서승운 기수 기승하고 선행강한 상대 없어 차분하게 직선추입 노려볼 입상도전마.

3경주 ⑪야호프레즈- 출발지 외곽이나 전개 자유로운 마필로 강자 없고 선행 약한 편성에 힘 있는 기수 재기승하고 거리 줄어 유리한 마필이다. 출발부터 강하게 감고 나와 앞선 승부 가능해 복승식 한자리 유력한 편성 축.

경마문화신문 제공



경마문화신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