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에서 편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려면 짐을 담는 가방도 신경 써야 한다. 여행지나 상황에 어울리는 디자인의 가방을 고르면 한결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여행 가방을 고르지 못한 이들을 위해 장소와 상황에 맞는 똑똑한 가방 고르는 법을 알아봤다.

관광 목적의 휴가에는 백팩이 가볍고 편리하다. 관광 책자, 물통, 카메라, 모자 등의 여러 가지 소품을 챙기기 쉽다. 양손이 자유로워 사진을 찍거나 책을 보기에도 편리하다. 토트백, 숄더백과는 달리 짐의 무게를 양쪽으로 나눠 신체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티셔츠와 반바지 등의 단순한 옷차림에는 꽃무늬 백팩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캐주얼한 연출을 할 수 있다. 활동적인 느낌을 내려면 네온컬러 백팩이나 디자인이 독특한 가방을 골라본다. 티셔츠에 네온컬러 백팩을 매치하면 한층 감각적이고 시원해 보인다.

여유가 있는 휴가를 가면 가볍게 들 수 있는 숄더 겸용 크로스 가방을 선택한다. 사용한 옷과 새 옷을 차곡차곡 구분해 넣기에도 편리하다. 자주 사용하는 물품은 따로 파우치에 넣어 수납할 수 있다. 바다와 잘 어울릴 수 있는 물방울 무늬의 크로스백은 디자인이 귀엽다.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아이템이다. 가볍고 물에 닿아도 잘 젖지 않고 빨리 마르는 소재를 택한다.

개성을 추구한다면 투명한 비닐소재의 가방이 멋있다. 내부 공간이 보여 시원한 느낌을 준다. 물에 젖지 않아 해변 여행 등에 적당하다. 훤히 보이는 내부 공간이 보여 망설여지면 파우치 등으로 물건을 정리하는 것도 방법이다.



href=" mailto:lalala@sp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