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통해 ‘말 타기 캠페인 송’ 곡명 짓기 이벤트

말타기 송 이름 짓기 이벤트
한국마사회(회장 장태평)는 오는 9월, 말산업육성법 시행 1주년과 오는 9월 개최 예정인 2012 말산업 박람회를 기념해 '말 타기 캠페인송'(가칭 '말쏭')을 공개했다.

'말 타기 캠페인송'은 승마운동 효과는 물론 말산업이 국가경제에 미치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쉬운 가사에 담아 경쾌한 멜로디로 표현하고 있다. 특히 국민히트곡이라 할 수 있는 2002 월드컵 공식주제가 '렛츠고 투게더' 작곡가가 참여해 누구나 부르기 쉽고 오래 기억될 수 있도록, 대중에게 친근한 캠페인 송으로 완성됐다.

한국마사회 승마활성화팀 강연수 팀장은 "2010년에 만들었던 캠페인송이 많은 내용을 담으려다 보니 다소 어려운 노래가 되어 충분히 활용되지 못했던 반면에, 이번에 제작한 '말 타기 캠페인송'은 쉽고 재미있게 만들어 널리 불릴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며 2012 말산업 박람회와 전국민 말타기운동, 유소년 승마단 활동 등과 연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기 위한 대중친화적 문화마케팅의 하나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만들어진 '말 타기 캠페인송'은 2012 말산업 박람회 홈페이지 (www.horse-expo.co.kr)를 통해 무료듣기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고, 온ㆍ오프라인을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가 전개될 계획이다.

가장 먼저 지난 10일 열린 말산업 박람회 트위터(@GO_2012KRA)에서는 '말 타기 캠페인송' 이름짓기 이벤트가 진행됐다. 홈페이지에서 노래를 듣고 재미있고 기발한 곡명을 트위터를 통해 올린 응모자에게 추첨을 통해 영화관람권,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최종 선정된 제목은 '말 타기 캠페인송'의 공식 곡명으로 사용되며, 2012 말산업 박람회가 열리는 오는 9월 20일에 박람회 행사장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2012 말산업 박람회는 농림수산식품부의 말산업육성 종합계획의 일환으로 오는 9월 20일부터 23일까지 과천 서울경마공원 승마경기장내 1만2,000㎡의 초대형 특설전시장에서 '말산업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산업 전시와 다양한 행사로 열린다. 참가신청 문의는 홈페이지나 사무국(02-3142-2060)으로 하면 된다. ▲노래 듣기(URL : www.horse-expo.co.kr)



홍성필기자 sphong@sp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