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5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⑪창천- 능검시 스피드 있는 모습이지만 앞 마필 다리 걸려 후미 처진 뒤 외곽 거리손해 봤음에도 막판 재탄력 받는 걸음 보였다. 능력 은폐한 마필로 공들여 데뷔전 준비 잘 마쳐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5경주 ⑤리버스레드- 공백 이후 변화 보이지만 걸음 아끼며 승부타임 엿보는 마필로 초반 느리지만 탄력 좋아 빠르지 않은 흐름 늘어난 거리 유리한 마필이다. 컨디션 조율하며 상태 잘 만들어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전개 이점 안고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3경주 ⑧컨트리드리머- 큰 병력 없이 데뷔전이 늦어진 마필로 장기간 강도 높은 훈련으로 전력 다졌다. 힘이 차면서 주행도 깔끔한 마필이라 신예 마필들의 접전 속에 자력 입상도 가능해 보인다.

6경주 ⑥톱스페셜- 직전 전개 풀어가지 못한 가운데 고전한 마필로 훈련강도 올리면서 걸음 늘렸다. 스피드감도 좋아져 늘어난 거리가 유리해 충분히 자력으로 입상도전이 가능하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2경주 ⑥레이디이천- 기본 잠재력에 높은 평가가 가능한 마필로 직전경주 실전 적응에 주력했다면 이번 경주는 승부패턴 속 강공이 기대된다. 편성 약해 배당 가능성이 높은 복병마로 손색없다.

9경주 ⑬기포- 선, 추입이 자유로운 마필로 단거리보다는 중거리, 중거리보다는 장거리에서의 기대치가 높다. 이번 경주 적정거리를 맞이했고 경주 여건도 좋아 관심마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4경주 ①작전완료- 최근 스피드가 향상이 되면서 호전세 뚜렷한 경주력을 보여주고 있다. 때마침 1번 게이트와 최근 잘나가는 서승운 기수 기승한 것도 좋아 보인다.

5경주 ⑭초원클래식- 직전경주 첫 중거리 도전에 나섰지만 늦은 출발로 능력 발휘에 실패했다. 이번에 운 좋게 끝번을 받아 양호한 스타트가 예상이 되고 스타트만 좋게 끊는다면 무시 못할 도전마로 보여진다.

<8월 26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④큐티이천- 변화 보였지만 직전 체중 증가와 컨디션 난조로 고전한 뒤 주기 길게 가져가며 휴식 취한 뒤 강도 올려 전력 끌어 올렸다. 상태와 걸음 확연히 좋아져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6경주 ⑫센대로- 선행시 능력발휘 용이한 마필로 승군전 경합과 압박으로 막판 덜미 잡히며 아쉬움 남긴 마필이다. 여전히 좋은 컨디션에 뒷심 보강하며 상태 잘 만들어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선행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2경주 ⑪마이티블랙홀- 직전 대비 훈련강도 대폭 올리면서 스피드 보강에 집중했고 출발연습까지 시행하며 강한 승부의지 보였다. 편성 자체도 그리 강하지 않아 자력 입상도 기대할 수 있다.

5경주 ⑪아라제일- 강구보를 의도적으로 길게 끌어주며 지구력 보강하며 걸음 늘렸다. 투지도 직전보다 더욱 강해진 만큼 거리 줄고 편성도 그리 강하지 않아 뚝심 발휘가 가능하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3경주 ②라이크더윈드- 직전경주 데뷔전을 치른 신예 마필로 당시 적응에만 주력했던 모습이었다면 이번 경주는 한층 강한 승부가 예상된다. 이번 경주는 상대 또한 해볼 만해 관심 가져볼 마필로 유력하다.

5경주 ⑤카이트- 종반 탄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추입형 마필이다. 직전경주는 내측 게이트에 갇혀 시종 모래를 맞는 경주 전개를 펼쳤고 종반에는 진로도 막혀 아쉬움을 남겨 이번 경주 관심 가져볼 마필로 유력하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4경주 ⑭스페셜하버- 주행심사시 늦은 출발과 스피드 부족으로 최후미권 전개하고 8위로 통과했지만 기본 싹수는 분명히 엿보였던 마필이다. 스타트 및 초반 스피드 부족을 커버 할 수 있는 1200m를 데뷔전으로 치르고 있다는 점도 좋아 보인다.

10경주 ①임페리얼걸- 최근 장거리에서 한계치를 드러내고 있는 능력 정체마이지만 비교적 짧은 1400m라면 무시 못할 복병세력으로 보여진다. 게이트도 1번을 뽑았고 최근 물오른 기승술을 보이고 있는 기수로 교체된 것도 좋아 보인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