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최고의…' 서 저나트륨 요리법 소개

식품의약품안전청은 EBS '최고의 요리비결' 프로그램을 통해 앞으로 매주 수요일마다 나트륨을 줄인 요리법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내년 2월 27일까지 방영되는 '식습관 개선 프로젝트! 삼삼한 밥상 day~!!' 코너에서는 요리 전문가가 평소 집에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음식 위주로 저나트륨 조리법을 알려준다. 식약청에 따르면 1일 나트륨 섭취 권고량은 최대 2,000mg이지만 현재 한국인 평균 섭취량은 4,878mg, 30~50대 남성의 경우 6,621mg에 이르고 있다.

'후시딘 사랑의 테디베어 캠페인'

동화약품(회장 윤도준)이 '후시딘 사랑의 테디베어 캠페인'의 일환으로 최근 서울시립어린이병원(원장 남민) 환아(患兒)들에게 후시딘 테디베어를 기부했다. 이 캠페인은 후시딘이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사회공헌 활동 중의 하나다. 후시딘은 미래의 국가대표, 축구 꿈나무를 위한 홍명보 축구교실 후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정우 종근당 부회장, 신임 대표이사에

김정우(66) 종근당 부회장이 최근 사임한 이경주 전 대표에 이어 새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김 대표는 서울대 약대 출신으로 1972년 종근당에 입사해 생산 연구, 해외사업 분야 임원을 거쳐 사장을 역임한 전문 제약인이다. 지난 2003년부터 9년간 회사를 이끌었던 김 대표는 대표이사직에서 물러나 부회장직만 맡다 5개월 만에 복귀했다.

심전도 검사 '말하기 불안치료' 효과 입증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김평원 박사는 심장 심전도 검사가 '말하기 불안' 증상의 치료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고등학생 46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을 통해 입증했다고 밝혔다. 심전도 검사는 심장이 수축과 확장을 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전기적 활동을 체크하는 것을 말한다. 김 박사는 "말하기 불안은 상당수 학생과 직장인들이 겪고 있는 일상적인 현상으로, 심전도로 환자의 심장 파형을 분석하면 말하기 불안에 관련된 교감신경계가 어떤 상태인지를 파악함으로써 치료에 응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국화이자제약, 골다공증 치료제 '비비안트' 출시

한국화이자제약이 새로운 골다공증치료제인 '비비안트(성분명; 바제독시펜아세테이트)'를 출시했다. 한국화이자는 비비안트는 지난해 11월 식품의약품안전청(이하 식약청)으로부터 '폐경 후 여성의 골다공증 치료 및 예방'의 적응증을 승인 받았다.

로하스피아, '홍관절' 내놔

건강기능식품 전문판매업체 로하스피아(대표 장시혁)는 관절건강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로하스피아인 '홍관절' 을 출시했다. 홍관절은 식물성소나무로부터 추출한 MSM(Dimethylsulfone, OptiMSM, 디메틸설폰, 식이유황)이 1일 섭취량기준 1,500mg이상 함유돼 관절 건강에 효과를 발휘한다. 또 홍삼 함유를 통해 면역력증진, 피로회복,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