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2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4경주 ⑧용강- 능검시 출발 늦었지만 마필 능력 믿고 서두르지 않으며 시종 외곽 무리한 주행 후에도 막판 좋은 주폭과 탄력 있는 걸음 보였던 마필이다. 발주연습 병행하며 상태 잘 만들어 스타트 관건이지만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6경주 ⑫에쓰보이- 최근 스피드와 뒷심 좋아지며 걸음 늘고 있는 선ㆍ추입 자유로운 마필이다. 기본스피드와 근성 좋아 혼전 유리하고 승군대비 공들여 상태 잘 만들어 상대 강해졌지만 상승세 이어가기 위해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⑤아스떼리- 순발력 자체 그리 좋은 마필이 아닌 만큼 늘어난 거리 유리하며 동반훈련으로 끈기 보강하는 모습 속에 투지도 매우 강해 기복형 마필들의 접전 속에 선전 기대한다.

2경주 ⑧드림카- 직전대비 훈련강도 올리면서 전력 다지는 모습 속에 주행이 한결 부드러워지고 투지도 강해져 보여준 걸음은 없지만 전개만 잘 살린다면 도전이 가능해 보인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4경주 ④싱싱이천- 초반 순발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선행형 마필로 아직은 뒷심에서 2% 부족하나 이번 경주는 단독 선행 찬스를 맞이했고, 경주 흐름이 느려 입상 노려볼 마필로 유력하다.

8경주 ⑥스파이커- 중ㆍ장거리형 마필로 기대치가 높은 가운데 최근 두 번의 경주에서 승군 후 늘어난 거리를 통해 적응력을 쌓은 바 있다. 이번 경주는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했고, 최적 전개 속 능력 발휘 용이한 마필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1경주 ⑦스마트브레인- 능력마로서 앞으로 제 몫을 톡톡히 해주고도 남음이 있을 만큼 기대치가 높은 마필이다. 최근 안정된 기량을 보여주고 있는데다 추입력까지 겸비하고 있어 설욕이 기대된다.

3경주 ⑧푸른미소- 능력 주행검사뿐만 아니라 데뷔전에서도 보듯 어마어마한 능력을 보여줘 이번에도 별 이변이 없는 한 2연승은 무난하겠다. 주행자세 좋고 능력에서도 앞서 있어 우승 노려볼 마필로 유력하다.

<9월 23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③리얼레이스- 데뷔전 의지 없이 외곽 무리한 주행 후에도 가능성 보이며 실전적응 마친 선ㆍ추입 자유로운 마필이다. 의외로 탄력 좋아 늘어난 거리와 앞선 전개 유리해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4경주 ⑪플라이위너- 초반 느린 단점 있지만 탄력과 근성 좋은 추입형 마필로 직전 의지 부족함에도 여력 있는 걸음으로 변화 보인 뒤 오랜 기간 공들여 전력보강 마쳤다. 상태 좋아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4경주 ④황금케이- 직전 훈련 상태 좋아진 가운데 걸음변화 미흡했지만 강도 높은 훈련을 소화하는 모습 속에 마필 스스로 뛰려는 투지 매우 강해 한번 더 관심이 필요한 마필이다.

5경주 ②톱삭스- 결정력이 좋은 마필은 아니지만 승군전 맞이해 적정거리 출전했고 무엇보다 훈련 내용이 직전대비 확실히 좋아진 마필이라 더 나은 걸음으로 입상도전에 나설 수 있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4경주 ⑪플라이위너- 데뷔 후 두 번의 경주를 치른 마필로 직전경주 적응력을 바탕으로 3위를 기록해 가능성을 보인 바 있다. 기본 능력에서 높은 평가가 가능하고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해 입상 노려볼 마필로 유력하다.

10경주 ⑪원갤러퍼- 최근 공백 복귀 후 적응중인 마필로 중ㆍ장거리형 마필로 기대치가 높다. 이번 경주는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했고, 이미 현군 적응까지 마쳐 입상 노려볼 마필로 유력하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2경주 ③라피드불릿- 데뷔전에서 3위를 거두면서 가능성을 보여 주었다. 직전경주 열사병으로 취소되어 아쉬움을 주었으나 이젠 어느 정도 회복되어 강공은 필연적이며 능력적으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춰 우승 노려볼 마필로 유력하다.

3경주 ⑫나인나인- 잠재적인 능력에 비해서 아직 우승을 기록하지 못한 마필이나 이번 경주 전개 이점 속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했고, 혼전 역습이 가능한 여건을 맞이해 입상 노려볼 마필로 유력하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