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꽃마차
KRA 서울경마공원(본부장 김병진)은 5일부터 14일까지 매주 금ㆍ토ㆍ일요일 총 6일간 서울경마공원 전역에서 2012년 가을향기축제를 개최한다. '馬음속 사랑 Autumn Love Festival'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는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어 가을 나들이에 나선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가장 시선을 끄는 행사는 공원 광장 앞에서 승마 시뮬레이터로 가상승마를 체험할 수 있는 '스크린 승마장'. 승마 시뮬레이터 기기는 로봇 기술을 이용한 전신운동기기로, 신체에 부담 없이 앉아 있는 것만으로 다이어트나 인체 골격근 단련 등 운동효과를 볼 수 있다. 승마를 배우기 어려운 우리나라의 승마환경에 착안하여 개발돼 승마붐을 타고 대중화되고 있다.

이번 마사회 가을 축제 기간 중에 승마 전문 중소기업(대원 포티스, 베르아델, 유니버셜 칸)에서 만든 '실내승마기' 5종류 10여대가 전시돼 무료로 가상승마를 경험해 볼 수 있다. 실제 말 모양과 크기를 그대로 본뜬 모형 말에 올라타 스크린 속 코스를 따라가다 보면 실제로 말을 타고 있는 듯 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초급부터 고급 코스까지 레벨에 맞춰 이용할 수 있어 여성들은 물론 어린이들까지 안전하게 승마를 즐길 수 있다.

축제기간에 서울경마공원을 찾는 고객들은 가을의 정취를 경마공원 곳곳에서 느낄 수 있다. 먼저 경마공원 방문 시에 고객이 처음 접하는 입구에 단풍잎, 은행잎 등의 가을나무와 가을꽃들로 이루어진 '가을거리'가 조성되고 가을 정치를 느낄 수 있도록 공원 입구부터 청동마상까지 가 운영된다.

이외에도 서울경마공원의 대표적인 명소를 둘러보고 이 가운데 3개소 이상을 방문한 고객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경마공원 스탬프투어, 스마트폰과 태블릿PC로 그리는 캐리커처 그리기 행사가 열리고, 가을 햇살 아래 여유롭게 차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노천카페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아울러 커플 룩 페스티벌 및 커플 댄스배틀 등을 개최해 해외 여행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 이번 가을 행사에서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말 춤 강습회 및 경연대회가 개최된다.

가족과 함께 멋진 추억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서울경마공원을 방문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가족을 선정해 경마공원 주로내 잔디광장에서 '사랑의 1박 2일 캠프'를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개최한다. 텐트가 설치되어 있고 고기를 구워먹을 수 있다. 식사 후에는 전문 강사에 의한 말춤 강습회가 개최된다.

가을 축제 행사에서는 말춤 경연, 댄스 경연 대회 등 가족 간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7일부터 중문광장에 있는 행사운영본부에서 신청을 받는다. 이외에도 매주 일요일에는 스탬프 투어(마사박물관 등 3개 장소 방문 후 스탬프 날인) 참가 가족을 대상으로 한 프로 사진가의 가족사진 촬영 이벤트, 훌라우프 달리기, 투호와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 체험행사가 열린다.



홍성필기자 sphong@sp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