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0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⑫아르고썬-능검 이후 실전을 치를수록 스타트와 주행이 안정되고 적응이 빨라 전력이 좋다. 스피드가 좋아 경주에서 유리하고 강자가 없는 편성을 맞아 꼭 승부해야 할 마필이다.

5경주 ⑪랭킹퀸-좋은 스타트 능력과 꾸준한 스피드 보유해 발전 기대치 높은 신예마. 시종일관 전력을 은폐했음에도 여유로운 걸음이 돋보인다. 데뷔전 준비를 잘 마친데다 강자가 없는 편성을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④가속대로-직전대비 훈련 강도를 대폭 올리면서 힘차고 주행도 한결 부드러워졌다. 편성도 강하지 않아 자력 입상을 기대한다.

11경주 ⑤새벽날개-직전대비 훈련 강도를 올리면서 승부의지 엿보인 가운데 탄력이나 상태도 더욱 좋아졌다. 경쟁자가 포진했지만 뚜렷한 강자가 없는 편성이라 도전해 볼만하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5경주 ⑪랭킹퀸-데뷔전에 임하는 신예 마필로 초반 순발력과 종반 탄력을 고루 겸비한 신예 기대주다. 이번 경주에선 능력보다 저평가를 받고 있어 기대치가 높아 관심을 가져야 한다.

12경주 ⑤거상-순발력과 뒷심을 고루 겸비해 상황에 따라서는 선ㆍ추입 작전이 가능한 마필이다. 이번 경주는 일단 기습 선행 작전에 나설 경주 여건을 맞이했고, 중량 부담에 대한 이점도 있어 관심을 모은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2경주 ②마이티블랙홀-직전 꼴찌에서 3번째의 부진한 성적을 냈지만 이유가 있는 졸전이었다. 초반 스타트부터 실패를 보면서 의지 자체도 꺾였던 마필로 이번에 흡족하게 훈련 강도를 올리고 출전해 분명 변화를 보일 것이다.

10경주 ①흑룡비상-직전 강력한 인기 1위마로 팔렸지만 착순권 불도 켜지 못해 아쉬움을 주었던 마필이다. 하지만 연일 강도 높은 훈련을 시행하며 준비 자체가 직전과 사뭇 다르다. 이번에 제대로 된 훈련 성과를 기대해 본다.

10월 21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⑩비조비천-초반에 느린 단점이 있지만 탄력이 좋아 빠르지 않은 흐름 전개 유리한 마필로 최근 컨디션 난조로 걸음을 아끼며 전력 보강에 주력했고 상태가 호전돼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4경주 ⑤헤드라인-출전마중 순발력이 가장 좋아 단독 선행 찬스를 맞은 마필로 직전 외곽 무리한 경합 후에도 늘어난 거리와 끈기 있는 걸음으로 변화를 보인 뒤 지구력을 보강하며 상태를 잘 만들었다.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선행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①패왕수-강구보를 길게 끌어주며 지구력 보강한 마필로 승군전 부담감은 있지만 거리가 줄고 감량 이점에 출발지까지 좋아져 충분히 자력으로 입상 도전이 가능해 보인다.

3경주 ⑪산호-출전 주기가 길어졌지만 훈련 강도를 올리면서 걸음을 늘렸고 마필 스스로 뛰려는 투지도 매우 강해져 보여준 걸음은 없지만 기복형 마필들의 접전 속에 선전을 기대한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4경주 ⑥특명-데뷔전에 임하는 신예 마필로 기본기가 좋고 주행 심사시 상당히 여유 있는 걸음을 보여준 바 있다. 이번 경주는 쉽지 않은 상대를 맞이했으나 능력 대비 저평가되고 있어 관심 가져볼 마필로 유력하다.

7경주 ①마이데이-종반 탄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마필로 이번 경주는 별정방식으로 치러져 경쟁마 대비 부담중량의 이점이 유리한 여건을 맞이했다. 경주 여건이 좋아 관심마로 유력하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1경주 ⑧브리그-과천시장배를 포기하고 일반경주에 출전한 1억 넘는 고가마로 기승기수가 공들여 훈련한 상승마. 약한 편성에 강자 없어 출발부터 강하게 밀고 나와 앞선 승부 가능해 복승식 한자리 유력한 편성 축이다.

3경주 ⑨런앤빅토리-출발지 밀렸으나 실전을 치르면서 걸음 변화를 보이는 상승마로 능력 있는 기수가 재기승하고 선행에 약한 편성에 강자마저 없어 출발부터 강하게 감고 나와 선행승부 가능해 복승식 한자리 유력한 편성 축.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