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발레단이 오는 20일 오후 6시 30분 신라호텔 다이너스티 홀에서 진행될 '2012 한국발레협회상' 시상식에서 3관왕의 영예를 차지했다.

한국발레협회에서는 발레 CEO상에 유니버설발레단 문훈숙 단장, 당쉬르 노브르상(Danseur Noble Award)상에 수석무용수 이승현, 신인상에 솔리스트 이동탁을 선정했다. 유니버설발레단 자매 기관인 선화예술중ㆍ고등학교 발레부 예술감독 백연옥은 공로상에 선정됐다.

한국발레협회상은 한국 발레 발전에 기여한 무용계, 문화계 인사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무용수들의 의욕을 고취시켜 정진하도록 격려하고자 매년 한국발레협회에서 주최하는 연말 시상식이다. 올해는 한국 발레 발전에 기여해 온 예술단체장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발레 CEO'상이 새롭게 제정됐다. 유니버설발레단 문훈숙 단장을 비롯 국립발레단 최태지 단장, 서울발레시어터 김인희 단장, 광주시립무용단 김유미 단장이 공동 수상한다.

수석무용수 이승현이 수상한 '당쉬르 노브르상'은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남자 무용수에게 시상하는 상으로 지금까지도 최고의 발레리노로 인정받는 이원국, 김용걸, 황재원, 엄재용 등이 수상한 영예로운 상이다. 신인상 역시 차세대 주역으로 발돋움하는 무용수에게 선사하는 상으로 올해 수상한 솔리스트 이동탁의 밝은 앞날이 기대된다.



홍성필기자 sphong@sp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