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0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①레이스비전- 데뷔전 치열한 경합 후 지구력 부족으로 고전했지만 기본스피드 좋은 마필. 질병 없이 오랜 기간 공들여 전력보강 마쳤고 상태와 걸음 호전돼 강자 없는 편성 맞아 게이트 이점 안고 아낄 이유 없이 꼭 선행 승부할 마필.

7경주 ①비익조- 공백 길지만 기본능력 좋은 마필로 재검시 상태 이상 없는 좋은 걸음 보였고 오랜 기간 공들여 완성도 높이며 공백전 준비 잘 마쳤다. 강자 없는 편성 맞아 게이트 이점 안고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2경주 ⑧동해그랜드- 외측 기대는 악벽 속에 능력 발휘하지 못한 마필로 재검시 주행안정된 모습 속에 투지도 매우 강해졌다. 동반훈련으로 전력 다졌고 상태도 더욱 좋아졌다.

3경주 ⑧미라클댄서- 직전 대비 강도 올리면서 동반훈련으로 전력 다졌고 최근 들어 가장 안정된 주행에 마필 스스로 뛰려는 투지도 강해졌다. 편성 그리 강하지 않아 후착 도전은 가능해 보인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1경주 ⑤엑설런트가드- 직전경주 5군 승군전을 치른 마필로 최근 한층 힘찬 걸음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직전경주는 능력대비 다소 미흡한 경주 운영으로 아쉬움을 남겼다면 이번 경주 설욕이 가능한 여건을 맞이해 관심.

5경주 ②나의하루- 실전 적응 중 힘이 차고 있는 마필로 이번 경주는 충분히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했다. 훈련시 한층 힘찬 걸음으로 기대치를 높여 입상 노려볼 마필로 유력하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3경주 ⑧미라클댄서- 국6군 최약체 편성을 만났다. 이미 데뷔전에서 얼마간 가능성 있는 걸음을 보였던 마필로 이정도 편성이라면 3착은 기본이고 2착도 충분히 가능해 보인다.

9경주 ⑪택선- 현 편성에서는 충분한 경쟁력을 보일 수 있는 마필이다. 15주 만에 출전하고 있다는 것이 문제이나 훈련 상태 이상이 없기에 중배당을 노리는 복병마로 노려볼 만하겠다.

<11월 11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②장산공주- 능검시와 달리 데뷔전 최선 아님에도 가능성 있는 걸음으로 실전적응 마친 마필. 공들여 전력 보강 마쳐 주행 안정되고 힘차며 걸음 신장 중에 있어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6경주 ②장수비마- 데뷔전 선전 이후 컨디션 난조로 고전했지만 좀 더 능력 있는 선행형 마필이다. 공백 길지만 상태 이상 없고 충분히 휴식 취하며 전력보강 마쳐 해볼 만한 편성과 줄어든 거리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③룩시가이- 승군 후 가장 강도 높은 훈련으로 전력 다졌고 힘이 차면서 주행도 한결 부드러워진 모습이라 직전보다 나은 전개로 입상도전이 가능한 마필이다.

2경주 ①퍼즐커맨더- 동반훈련으로 전력 다졌고 탄력이나 상태도 최근 들어 가장 좋아진 모습이라 출발지 이점 살린다면 충분히 자력으로 입상도전이 가능하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2경주 ⑧여왕꽃- 현군에선 입상의 경험이 있는 마필로 직전경주는 신인기수의 기승에 미숙한 경주 운영으로 아쉬움을 남겼으나 이번 경주는 능력기수의 기승에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해 관심 가져볼 마필로 유력하다.

3경주 ⑥아그리핀- 데뷔 후 3번의 경주를 치른 가운데 아직 입상의 경험이 없는 마필이나 이번 경주를 앞두고 한층 성장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컨디션이 상당히 좋은 모습이라 입상 노려볼 마필로 유력하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6경주 ⑩에쓰보이- 객관적으로 국5군에서는 약체 전력의 마필로 볼 수 있겠다. 하지만 본 경주 대비한 훈련시 걸음이 사뭇 좋아졌고 편성 자체도 아주 강한 편도 아니다. 짧아진 1200m 거리라면 3착 정도는 도전 가능해 보인다.

11경주 ⑧팍스코- 선행 아니면 답이 없었던 마필이나 최근 선입 가능성도 서서히 보여주고 있다. 특히 직전경주 직선주로에서 진로가 크게 막히면서 최대의 능력 발휘를 못한 것까지 감안하고 능력을 평가해야겠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