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7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2경주 ②강철비마- 선행시 능력발휘 용이한 선행형 마필로 힘차며 스피드와 뒷심 나아진 변화 보이고 주기 빠르지만 상태도 좋다. 강자 없는 편성에 선행 나설 수 있는 호기 맞아 게이트 이점 안고 아낄 이유 없이 꼭 선행 승부할 마필.

5경주 ①쿠거카페- 능검시 가능성 보였지만 데뷔전 자리 못 잡아 거리 손해 보며 의지 없이 실전적응 마친 선행형 마필. 지구력 보강하며 상태 잘 만들어 강자 없는 편성호기 맞아 게이트 이점 안고 아낄 이유 없이 꼭 선행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5경주 ④스마트체스넛- 주행 심사시 기본 잠재력 보였으나 실전 고전한 마필이다. 강도 높은 훈련으로 전력 다졌고 출발연습으로 스타트 보강까지 시행하며 강한 승부의지 보였다.

7경주 ③해비치- 강 구보를 의도적으로 길게 끌어주며 지구력 보강했고 힘이 차면서 마필 스스로 뛰려는 투지도 더욱 강해져 승부의지 강한 만큼 자력 입상도 가능하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1경주 ⑨우빈명가- 보유한 잠재력과 능력에서 높은 평가가 가능한 마필로 이번 경주 앞선 전개가 가능한 여건을 맞이했다. 직전대비 줄어든 거리에 전개의 이점까지 유리해 관심 가져볼 마필로 유력하다.

5경주 ④스마트체스넛- 데뷔 후 아직 입상의 경험은 없으나 보유한 능력만큼은 상당히 높게 평가된다. 이번 경주는 일단 문세영 기수의 기승으로 강공이 보장된 만큼 노려볼 마필로 유력하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7경주 ③해비치- 최근 인기마로 팔리다가 부진하자 직전경주에서는 인기 10위권 밖으로 팔리면서 체면이 이만저만이 아닌 마필이다. 전형적인 기복마로 안 팔린다면 노려볼 가치는 충분해 보이고 편성도 워낙 약한 것 같다.

12경주 ⑦마이디어- 선행을 나갈 때와 그렇지 못할 때의 경주력 차이가 심한 마필로 이번에는 뚜렷한 선행마가 없어 단독 선행의 찬스를 맞은 것으로 보인다. 당일 비를 포함해 주로만 가볍다면 금상첨화가 될 것 같다.

<11월 18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4경주 ③챔피언컬러- 우리나라에 4번째로 도입된 세계적인 명마, 스마티존스의 자마이다. 힘이 덜 찼다는 판단 하에 데뷔전 전혀 기대하지 않았던 마필이나 나름대로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10경주 ①야호캣- 편성도 강하고 최근 보여준 걸음을 봐서는 전혀 신뢰할 수 없는 마필이나 훈련시 모습은 분명 호전세의 걸음을 보여주고 있다. 3착만 들어와도 배당이 좋은 만큼 가볍게 노려볼 가치는 충분해 보인다.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2경주 ④샹그릴라- 데뷔 이후 강 구보를 가장 길게 끌어주며 지구력 보강했고 탄력이나 상태도 더욱 좋아진 만큼 편성 강하지만 승부의지 보인다면 충분히 자력으로 입상도전이 가능하다.

3경주 ⑥임페투스- 직전대비 강도 올리면서 동반훈련으로 걸음 늘렸고 힘이 차면서 스피드감도 더욱 좋아진 마필이다. 걸음변화 보일 마필로 편성도 그리 강하지 않아 도전이 가능하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4경주 ⑩서피션트에비던스- 직전경주 데뷔 후 2번째 경주에서 위력적인 걸음으로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기본 스피드와 힘을 겸비한 가운데 이번 경주 상대해 볼만해 배당 노려볼 마필로 유력하다.

7경주 ⑥럭키빅터- 최근 한층 힘찬 걸음으로 좋은 경주력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경주는 1700m의 거리로 적절한 거리를 맞이했고, 경주 흐름이 빠르지 않아 역전 노려볼 마필로 유력하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1경주 ⑤브리그- 고가의 마필로 최근 한층 힘찬 걸음으로 기대치를 높이고 있고, 선행 약한 편성이라 출발부터 밀고 나와 선행 버티기 가능해 복승식 한자리 유력한 마필로 손색없다.

3경주 ④태양화- 직전경주 좋아진 순발력으로 여유있게 입상한 마필로 적임기수 재기승하고 선행 약한 편성에 강자 없어 출발부터 강한 말몰이로 종반 버티기 노려볼 마필로 유력하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