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세영 기수 통산 800승 기록

한국경마 최고의 기수, 문세영(32)이 지난 2일(일) 서울경마 6경주(국6, 1200m)에서 우승하며 개인 통산 800승의 금자탑을 쌓았다. 현역기수로는 박태종 기수에 이어 2위에 해당되는 기록. '블레스챔피언'에 기승한 문세영 기수는 경기 초중반 선두의 뒤를 바짝 따르며 추격의 기회를 엿봤다. 결승선 전방 250m, 마침내 승부수를 띄우며 선두로 부상한 문세영 기수의 '블레스챔피언'는 결승선을 가장 먼저 밟으며 800승을 자축했다. 경기 직후 문세영은 "오늘 800승을 달성하게 되면서 마음의 짐을 털어버릴 수 있게 되어 기분이 좋다. 가벼운 마음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지난 11월 3일, 한국경마 한 시즌 최다승 신기록인 129승을 달성하기도 한 문세영 기수는 현재 141승으로 새 기록을 매주 경신하며 시즌 150승은 물론 현역 통산 최다승 기록도 경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청렴퀴즈 어플 다운받고 경품 받자"

KRA 한국마사회는 7~16일 한국마사회 홈페이지 회원 고객을 대상으로 청렴상식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청렴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 희망자는 스마트폰에서 '청렴상식'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도전! 청렴퀴즈' 중 '일반용'을 클릭하여 1개 라운드 이상 도전하고 인증샷을 이벤트전용 이메일()로 전송하면 된다. 인승샷을 업로드한 홈페이지 회원 중 전산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문화상품권 2만원이 제공된다. 청렴상식 어플은 새로운 정보 전달 플랫폼인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청렴문화를 새로운 방식으로 전파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2012년 권익위 선정 행동강령전파 우수제도로 선정된 바 있다.

그랑프리경주 기념 서울공원 무료 입장

한국마사회는 9일(일) 제31회 그랑프리(GI, 8경주, 2300m, 별정) 경주시행을 기념하기 위해 당일 서울경마공원과 전국 전 지점을 대상으로 무료입장을 실시한다. 무료입장 행사는 부산경남경마공원과 제주경마공원에서는 시행되지 않는다. 대통령배 대상경주 다음으로 많은 상금(총 6억원)이 걸린 그랑프리는 2300m 최장거리를 뛰는 유일한 경주로 서울과 부산의 경마공원에 있는 외산마와 국산마를 모두 포함해 최고마를 가리는 한국 경마 시즌 최고의 빅 이벤트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