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픽처스…' 사진계 전설 만나고 체험도

사진과 카메라에 대한 대중의 관심은 그 어느 때 보다 높아지고 있지만 사진전을 나서면 사라지는 영감, 마땅히 찍을 거리가 없는 카메라 전시회, 단순히 유리 벽 속의 카메라와 렌즈를 보기만 하는 전시회는 아쉬움이 남는다.

그러한 아쉬움과 관심을 채워주는 '니콘과 함께하는 Life in Pictures & 마크리부 사진전'이 12월 7일~2013년 3월 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따뜻한 시선과 유머로 일반인들의 일상을 카메라에 담아 현대사를 은유하고 상징했던 사진계의 전설 마크 리부의 대표작 190점이 전시되고, 니콘의 최신형 풀프레임 DSLR을 대여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15개의 스튜디오 등 전시와 체험이 결합된 다양한 코너가 준비돼 있다. 또한 마크 리부의 대표 사진을 따라 찍어볼 수 있는 포토존과 사진촬영의 특징을 활용해 게임으로 즐길 수 있는 이벤트 존도 마련된다.

전시장 내에서 찍은 사진들은 인터넷 존에서 약 30~40% 할인된 가격으로 아이모리와 후지필름의 사이트에서 액자, 앨범 등으로 인화주문을 할 수 있으며,

간단한 미션을 수행하면 현장에서 사진을 바로 인화할 수도 있다. 기존의 사진전시회와는 달리 다양한 체험전시 공간이 마련돼 특별한 순간을 작품으로 남길 수 있다. (031)995-8156



홍성필기자 sphong@sp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