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발 관리 노하우

도루코 '풋케어 굳은살 제거 면도기'
매서운 한파가 계속된 올겨울 여성들에게 '부츠'는 유난히 사랑을 받았다. 따뜻하면서도 스타일 연출에도 손색이 없어 가죽부츠나 털부츠는 여성의 겨울철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부츠는 방한 효과가 뛰어난 반면 통풍이 잘 되지 않아 발에는 고통을 주게 마련이다. 겨우내 부츠 속에서 시달린 발 관리를 서두를 때다.

▲발 관리, 각질 정리부터

발 주변의 피부는 상대적으로 두껍고 피지선이 없기 때문에 각질이 쉽게 쌓인다. 건조한 겨울철에는 상태가 더욱 나빠진다. 각질이 심하면 발 뒤꿈치가 트거나 갈라져 피가 나기도 한다. 손톱깎이로 대충 굳은 살을 제거하지만 감염으로 인해 염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한다. 각질 정리에는 전문용품을 활용하는 게 좋다.

도루코의 '풋케어 굳은살 제거 면도기'는 발의 각질과 굳은살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전문용품이다. 면도날 부분에 공간을 둔 개방형 헤드 디자인으로 제거된 각질이 쉽게 배출된다. 물 세척도 쉬워 위생적이다. 면도날 부분에는 보호캡을 씌울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굳은살을 쉽게 제거하기 위해서는 따뜻한 물에 발을 담가 충분히 불리도록 한다.

▲보습을 잊지 말자

건강한 피부관리를 위해서는 수분 공급이 중요하다. 발 또한 마찬가지다. 각질과 굳은살을 제거한 후 발 전체에 충분히 보습을 해줘야 한다. 발은 피지선이 없는 만큼 일반 보디로션보다 보습력이 높은 제품을 사용하는 게 좋다. 보통 발바닥 부분만 크림을 바르곤 하는데 풋 크림을 동전 크기만하게 덜어낸 후 발바닥은 물론 발등, 발목까지 전체적으로 마사지하듯 바르도록 한다.

네오팜의 '더마-비 풋크림'은 세라마이드와 피부친화력이 높은 올리브오일, 고농축 쉐어버터 등을 함유해 영양 공급과 보습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천연 유래성분을 94% 이상 함유한데다 오메가 성분이 풍부한 잇꽃시 오일과 우레아 성분을 추가해 각질연화는 물론 집중보습에도 효과적이다.

▲발 냄새를 없애자

겨울철 즐겨 신는 부츠는 땀 흡수와 통풍이 제대로 되지 않아 발바닥과 발가락 사이에 습진, 세균 등이 번식하기 쉽다. 이게 바로 발 냄새의 원인이 된다. 평소 신발을 자주 벗어 통풍을 시켜주고, 데오드란트 기능의 풋 스프레이 등을 활용해 발을 보송보송하게 유지한다.

미샤의 '진저&비니거 데오 풋 미스트'는 불쾌함을 유발하는 냄새 분자를 끌어당겨 발 냄새를 제거해 주는 스프레이 타입의 제품이다. 피부 진정효과, 굳은살 연화 등에 도움을 주는 진저 플랜트 성분을 함유해 각종 균의 번식을 억제해준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