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핫트렌드' 혼수용 생활가전유진로봇 최첨단 청소기 '아이클레보 아르떼' 초당 200회 주변 감지네스프레소 신제품 'U' 1분안에 커피 추출 기능

유진로봇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아르떼'
3월부터 시작되는 본격적인 웨딩시즌을 앞두고 혼수를 장만하려는 신혼부부들의 움직임이 바빠지고 있다. 설레는 신혼에 딱 맞는 공간 효율성과 스마트한 기능,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핫' 트렌드 생활가전 제품들을 만나본다.

#유진로봇 청소기, 넘버1 기술력으로

맞벌이 신혼부부들 사이에 로봇청소기가 인기다. 로봇청소기의 품질을 평가하는 기준은 공간분석, 청소능력, 작동시간이다. 유진로봇의 '아이클레보 아르떼'는 트리플 CPU를 탑재해 초당 200회 주변 환경을 감지하는 센서로 스마트하면서도 확실한 청소를 가능케 한다.

청소 중 장애물을 만났을 때 미리 감지하는 IR 범퍼 센서와 부딪쳤을 때 방향을 전환하는 기계식 범퍼 센서, 부딪치더라도 속도를 최대한 줄여 가벼운 수준에 그치게 하는 가속도 센서 등 15개의 센서로 가구가 많은 국내 주거 환경에서 복잡하거나 구석진 공간도 꼼꼼하게 청소한다. 1cm 안팎에 그치던 기존의 일반 로봇청소기와 달리 문턱 기능을 2cm로 높인 제품이다.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시간ㆍ공간 효율성 높여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U D50'
집에서도 커피를 즐기길 원하는 젊은 신혼부부들 사이에 커피머신이 인기 혼수용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네스프레소의 신제품 'U'는 공간과 더불어 최첨단 기능으로 커피 한 잔을 즐기는 데 필요한 시간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했다. 180도 회전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물탱크는 인테리어에 맞게 변형이 가능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25초 안에 머신 예열이 가능해 1분이 되기도 전에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또 머신에 터치 인터페이스 기술을 적용, 사용자가 선호하는 커피의 양을 기억해 캡슐을 넣기만 하면 자동으로 커피를 추출한다. 머신 사용 후 9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는 전원오프 기능으로 에너지 소비를 줄였다.

#교원L&C 정수기, 더 똑똑하게

혼수품의 필수항목으로 자리 잡은 정수기가 진화하고 있다. 교원L&C의 '웰스 시리즈 1'은 국내 최초로 정수기, 전기포트, 스마트폰 충전 세 가지 기능을 갖춘 신개념 정수기다. 저수조 대신 직수 출수 타입을 적용해 세균이나 미생물 생성을 차단했다. 5단계 필터링 시스템도 갖췄다. 온수는 정수된 물을 바로 받아서 끓여주는 전기포트 기능으로 대신한다. 폭 29㎝, 높이 32㎝의 제품 크기로 신혼부부, 싱글들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동양매직 식기세척기, 20분 세척 기술로

교원L&C 웰스 시리즈1 ' KW-P05W1'
혼수품 시장에서 국내 소형 식기세척기가 지속적으로 사랑 받고 있다. 동양매직의 멀티 식기세척기(DWA-1670P)는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작동이 가능해 아침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핵가족, 특히 맞벌이 부부들에 제격이다. 고온의 강력 스팀으로 식기 세척은 물론, 살균 기능까지 갖췄다.

식기세척기 작동 시간의 50%를 차지하는 건조 기능을 과감히 삭제해 국내에서 가장 짧은 20분 세척을 구현해 냈다. 1회 물 사용량이 일반 손 설거지(약 60ℓ) 사용량의 1/6 수준이다. 1회 전기 사용량도 낮췄다. 공간절약형 설치방식으로 싱크대 위에서도 자유롭게 설치 가능하고, 상하개폐 투-도어 방식으로 접근성과 편리성까지 더했다.


동양매직 멀티 식기세척기 'DWA-1670P'

정용운기자 sadzoo@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