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빠 어디가' 인기에 식품 체험 프로그램 각광'백설 다담' 캠핑 행사 최고의 셰프들 요리 시연샘표 '유기농 콩농장' 메주로 된장 담그기 등 다양한 문화체험 제공

CJ제일제당 백설요리원 다시다 육수명가 쿠킹클래스
다섯 아빠들과 아이들의 1박 2일 시골마을 체험기를 다룬 예능프로그램 '아빠 어디가'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잘 놀아주는 아빠' 트렌드와 함께 가족 여가 활동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식품업계는 소비자들의 아웃도어 행사를 통한 마케팅에도 적극적이다.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주말 체험 프로그램들을 소개한다.

▲우리 가족만의 캠핑 에피소드 만들어요

'백설 다담'은 오는 30~31일 이틀간 경기도 가평 '휴림 캠핑장'에서 'Thank 休(휴) 캠핑행사'를 개최한다. 편안한 공간에서 휴식을 취하고 백설 다담을 활용한 다양한 캠핑음식을 즐길 수 있는 가족적인 행사다. 국가대표 셰프들이 다양한 캠핑요리를 시연하고, 참가자들이 자신만의 캠핑요리를 선보이는 '다담 요리축제'를 메인 이벤트로 진행한다. 또, 퀴즈대회, 포토이벤트 등 가족간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아빠 엄마와 함께 음식 만들어요

CJ제일제당은 소비자들이 직접 요리를 할 수 있는 쿠킹스튜디오 'CJ백설요리원'에서 다양한 쿠킹클래스를 열고 있다. CJ제일제당의 대표제품을 활용한 '브랜드 클래스'와 이색적인 콘셉트의 '이벤트 쿠킹클래스'로 나눠진다. 성인과 5~7세 아이들을 대상으로 평균 월 30회 정도 진행한다. 최근에는 다문화가정의 주부들을 대상으로 간편식 육수제품인 '다시다 육수명가'를 활용한 한식 상차림 쿠킹클래스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CJ백설요리원의 쿠킹클래스는 CJ더키친 홈페이지(www.cjthekitchen.c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공장 견학하고 요리도 배워요

'해찬들'은 공장 견학 프로그램인 '자연미담 체험단'을 운영하고 있다. 해찬들 논산공장 견학과 함께 쿠킹클래스를 통해 직접 요리하고 시식도 할 수 있다. 한정적인 장류 요리에서 벗어나 색다른 레시피를 직접 시연해 볼 수 있다. 고추장을 활용한 파스타 요리, 고추장 햄버거스테이크, 된장 소스를 이용한 샐러드 등의 메뉴를 선보인다. 요리 시연을 본 후 해당 요리를 직접 시식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20~30명을 대상으로 주 1회씩 연간 50회 정도 진행 예정이다. CJ온마트(www.cjonmart.net) 내 '공장견학 신청'코너를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가족과 함께 농장 체험 즐겨요

샘표는 문화 체험학습 프로그램 '샘표 유기농 콩농장'을 진행한다. 된장의 주재료가 되는 콩을 심고 재배해 메주로 장을 담그는 과정을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다. 샘표 아이장 캠페인의 일환이다. 오는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파종식, 허수아비 만들기, 된장요리교실, 수확 및 타작하기, 장 담금기 등 다양한 문화 체험 이벤트가 11월까지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4월 7일까지 샘표 아이장 캠페인 홈페이지(www.ijang.org)에서 할 수 있다. 초등학생 이하의 자녀를 둔 가족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정용운기자 sadzoo@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