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위별로 다듬어서 조각 몸매 만들자

옷차림이 얇아지면서 여성들의 노출에 대한 부담감이 피부로 느껴지는 계절이 찾아왔다. 규칙적인 운동과 균형 잡힌 식습관을 통한 건강한 다이어트가 좋다는 건 당연한 사실이다. 그러나 실천 및 지속적인 유지가 생각처럼 쉽지만은 않다. 지방흡입술은 다소 계절적인 영향으로 봄, 여름의 경우 비만 스트레스를 갖고 있는 사람들이 지방흡입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은 편이다.

지방흡입 가벼운 수술로 인식

과거 지방흡입은 고도비만인 사람들이 선택하는 최후의 방법이라는 인식이 강했다. 하지만 요즘 부분비만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미니지방흡입술’이 생겨나면서 지방흡입을 무서운 수술이 아닌 가벼운 시술로 인식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또한 미니지방흡입, 각 부위별(얼굴, 허벅지, 복부, 러브핸들, 팔, 겨드랑이, 등, 볼, 턱 등) 지방흡입과 관련된 다양한 시술이 등장하면서 국소 비만부위에 대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사람들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문제는 다수의 사람들이 지방흡입에 대한 열렬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에 비해 전문적으로 지방흡입시술을 하는 병원들은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에 지방흡입시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의사의 경험이나 노하우 등을 꼼꼼하게 알아보는 것이 무엇보다 매우 중요하다.

지방흡입 제대로 알아야

지방흡입이란 개인에 따라 많은 부위를 지방흡입 해야 하는 경우도 있지만 특정부위 위주로 흡입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지방흡입을 원하는 사람을 제대로 진단하고 수술하지 않을 경우 여러 부위를 시술하는 경우 몸의 불균형은 물론 지방흡입 재시술을 고려해야 하는 사태가 발생할 수도 있다. 때문에 각 부위별, 나이에 맞는 시술이 그만큼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얼마나 뺐느냐가 아닌 개인별 맞춤 라인 성형이 중요하다는 말이다.

간단한 지방흡입, 미니지방흡입술

현재 가장 인기가 있는 지방흡입술은 ‘미니지방흡입술’이다. 다가올 여름의 노출을 대비해 간단하게 수술할 수 있고 효과가 또렷하게 드러나기 때문이다. 수술시간도 짧고 회복기간도 짧으며 비용부담이 적은 장점 때문에 인기가 많다. 또한 필요한 경우 채취한 지방을 얼굴에 이식함으로써 콤플렉스를 해결하고 더욱 매력적이며 어려 보이는 얼굴을 만들 수도 있다.

홍동현 라인온클리닉 원장은 “각 부위별 특징을 살리는 시술로 전체적인 밸런스를 균형있게 잡아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많은 노하우를 가진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후에 시술을 진행해야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송응철기자 sec@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