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이나 봄꽃 여행 등 나들이를 떠나는 사람들을 위한 피크닉용 '한 손 먹거리'가 다양하다. 식품업체들도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핸디푸드'를 속속 출시하고 있다. 정용운기자
▲휴대하기 편리한 '핸디 음료'

스무디킹은 스무디가 쉽게 녹지 않도록 해주는 스무디 전용 컵에 스무디를 담아줘 나들이 활동 중에도 시원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스트로베리 익스트림' 스무디는 당도가 높고 과즙이 풍부하기로 유명한 캘리포니아 까마로사 딸기를 사용해 진한 딸기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장시간 나들이 중 기분 전환에 좋다.

'뷰티베리' 스무디는 블루베리와 요거트에 콜라겐을 함께 블렌딩한 스무디다. 피부 속 수분과 영양을 채우는데 도움을 주어 나들이 음료로 제격이다. 주재료인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를 유해산소로부터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

천호식품 건강음료는 치어팩 포장으로 휴대하기 쉽고 먹기에 간편하다. 나들이의 가장 큰 골칫거리인 뒤처리에도 편한 장점이 있다. '블루베리100'은 야외의 강한 햇빛에 노출되거나 장시간 운전 시 도움이 될 수 있는 고품질 블루베리 90알을 한 팩에 진하게 담아낸 제품이다. 맛이 달콤해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다. '흑마늘진액100프리미엄'은 한 팩에 18쪽 이상의 마늘이 함유돼 있어 소모된 에너지를 보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마늘 고유의 영양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생마늘 고유의 매운 맛과 향이 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나들이용 '한 입 간식', '식사 대용식'

던킨도너츠 '몽키바나나 도넛'은 쫄깃쫄깃한 식감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플레인, 초코, 치즈 등 기존 3가지 맛에 상큼한 블루베리, 달콤한 멜론 등 2가지 맛이 더 추가되어 있다.

대상 청정원이 최근 출시한 '소프트 화이트슈'와 '소프트 초코슈' 2종은 냉동상태로 보관하다가 나들이 전 간편하게 포켓에 보관, 자연해동해 바로 먹을 수 있다. 해동 정도에 따라 아이스크림처럼, 또는 부드러운 슈처럼 취향에 맞춰 즐길 수 있다.

스무디킹의 '랩 샌드위치'와 '샐러드'를 활용하면 피크닉 식사도 가능하다. 스무디킹 '랩 샌드위치'는 400Kcal 이하로 열량은 낮지만 최대 16g의 단백질과 식이섬유,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휴대하기 편리해 야외에서도 간편하고 즐길 수 있다. 신선한 야채와 고단백 저지방의 닭가슴살로 만든 스무디킹의 '샐러드'는 랩 샌드위치와 곁들여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웰빙 메뉴다.

빈스빈스 '햄앤치즈와플'은 와플 안에 햄과 에멘탈치즈, 체다치즈가 들어가 담백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다. 양상추와 치커리, 홈메이드 콘드레싱이 어우러진 샐러드도 사이드 메뉴로 구성, 건강까지 덤으로 챙길 수 있어 피크닉 도시락으로 제격이다.



정용운기자 sadzoo@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