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입체 질성형으로 만족도 업

요즘 중년 부부들의 인기를 끌고 있는 ‘우와한 녀’라는 드라마에서 섹스리스 부부에 관한 이야기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그러나 이는 비단 드라마 속 주인공만의 이야기는 아니다. 실제로 섹스리스는 많은 부부들의 이혼 사유로 될 만큼 부부의 성생활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출산 이후 골반근육이 급격히 손상돼 성감 저하의 고통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뿐만 아니라 출산 후 여성의 몸은 많은 변화를 겪게 되어 요실금, 만성질염과 같은 여성질환에 노출될 위험도 매우 높다.

이렇게 골반기저근육과 질 이완 등으로 문제를 겪는 경우 질성형수술이 필요하다. 질성형은 기존의 질 입구만을 꿰매어 축소하는 성형이 아니라, 질 이완과 골반근육의 손상도를 고려한 복합적인 시술이다.

질 입구만을 축소하면 수술 후 성교통이 심해지거나 수술부위가 다시 풀려 원상태로 돌아오는 등의 부작용을 겪을 수 있다. 따라서 질성형을 할 때는 반드시 전문병원에서 시술하여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신봉규 이쁜여성의원 원장은 “질성형은 단순히 질만 축소하는 것이 아니라 질의 천정에 해당하는 질전벽 성형, 질의 바닥에 해당하는 질후벽 성형 등을 하여 3차원적인 입체성형이 필요하다”며 “일차원적인 수술을 하면 만족도도 떨어질 뿐만 아니라 수술 후 여러 가지 부작용에 시달릴 수 있어 재수술이 필요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따라서 질성형은 해부학적인 이해가 풍부한 전문의와 시설이 잘 갖춰진 전문병원에서 시술해야 만족도가 높다. 이와 함께 질성형을 할 때는 질축소는 물론 골반근육강화가 동시에 되는지 여부를 꼼꼼히 따져 봐야 한다.

신 원장은 “질성형을 할 때는 돌기형성수술을 하여 남성뿐 아니라 여성, 남녀 모두 만족도를 느낄 수 있도록 수술해야 한다”며 “돌기형성수술을 하면 삽입시 남성과 여성 모두 성적 쾌감을 느낄 수 있어 성감 개선에 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기본적인 수술방법은 질이완을 고려하여 질축소수술, 자연스럽고 리드미컬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골반근육강화술, 그리고 질 점막의 돌기를 단단하고 크게 만드는 질점막돌기형성술 등을 복합적으로 시행하게 된다.

특히 출산으로 골반근육이 손상된 경우 단순히 질축소만으로 효과를 볼 수 없기 때문에 골반근육강화술을 꼭 함께 받아야 한다. 또 노화로 인해 골반근육이 쳐지고 운동력이 떨어지면 성감 저하뿐 아니라 요실금과 같은 만성 여성질환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또 마취과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지 여부도 살펴볼 필요가 있다. 대부분의 병원에서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지 않아 의료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면 안전하게 수술을 받을 수 있다.

무엇보다 질성형은 이완뿐 아니라 골반근육을 강화하는 문제를 꼭 해결해야 하므로 반드시 질성형 전문병원에서 시술해야 만족도가 높다. 만약 수술 후 만족도가 낮아 재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마찬가지로 복합적인 문제점을 해결해줄 수 있는지 유무를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김현준기자 realpeace@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