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쁜이수술에 대한 재혼여성들의 관심도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다름 아닌 결혼 풍속도의 변화 때문이다.

통계청이 최근 발표한 혼인이혼통계에 따르면 초혼여성과 결혼하는 재혼남성은 소폭 감소한 반면, 초혼남성과 결혼하는 재혼여성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흔히 말하는 ‘돌싱녀’가 총각들과 결혼하는 사례가 크게 증가한 것이다. 또한, 통계청에 따르면 재혼 여성들은 대부분 남성보다 나이가 많은 소위 연상녀였다. 이처럼 연상녀들의 재혼 사례가 증가하며 자연스레 이쁜이수술에 대한 문의도 늘어나고 있다.

그렇다면 왜 재혼여성들은 이쁜이수술에 관심이 많은 것일까. 한 결혼정보업체가 최근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남성의 경우 재혼을 할 때 속궁합을 중요시하는 반면, 여성의 경우 부부애를 중요하게 여기는 것으로 드러났다. 재혼남성의 기대치가 속궁합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데다 재혼여성 역시 부부애를 강조하며 초혼 때와 비교해 부부생활을 중요시하게 되는 것이다.

신봉규 이쁜여성의원 원장은 “많은 부부들이 속궁합에 대한 불만을 이혼사유로 꼽는다”며 “이런 갈등을 겪은 여성들의 경우 부부생활이 콤플렉스로 남아 재혼을 꺼리는 경우까지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신 원장은 “이러한 콤플렉스를 없애고자 재혼 전에 이쁜이수술을 하는 경우가 많다”며 “특히, 초혼 남성과 재혼을 앞둔 여성들은 질축소나 질성형을 통해 성생활을 변화하고자 하는 욕망이 강하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질성형은 출산 후의 여성은 물론, 미혼여성이나 돌싱여성들의 관심이 높은 수술이다. 물론 질성형은 근본적으로 출산 후 골반근육을 회복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수술이지만 최근에는 성관계 만족도를 위해 수술을 결심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까닭에 질성형의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단순히 질만 축소하는 것이 아니라 질의 천정에 해당하는 질전벽 성형, 질의 바닥에 해당하는 질후벽 성형 등을 통한 3차원적인 입체성형이 필요하다. 단순히 입구만을 꿰매놓는 시술은 수개월 내에 수술부위가 풀려 다시 원상태로 복구되어 성감이 저하되기 때문이다.

이에 신 원장은 “질성형을 할 때는 돌기형성수술을 하여 남성뿐 아니라 여성, 남녀 모두 만족도를 느낄 수 있도록 수술해야 한다”며 “돌기형성수술을 하면 삽입 시 남성과 여성 모두 성적 쾌감을 느낄 수 있어 성감 개선에 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신 원장에 따르면 질성형 시 질이완을 고려하여 질축소수술, 자연스럽고 리드미컬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골반근육강화술, 그리고 질 점막의 돌기를 단단하고 크게 만드는 질점막돌기형성술 등을 복합적으로 시행해야 한다. 특히, 재혼여성들의 경우 성감에 영향을 미치는 골반근육강화술과 돌기형성술이 중요하여 반드시 검증된 전문의에게 시술받아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송응철기자 sec@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