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 20인의 뉴욕 스토리

▲'프로젝트 뉴욕' 이민기ㆍ이정민 지음. 아트북스 펴냄. 2만원.

패션 포토그래퍼 신현아, 화장품 아트디렉터 김예진 등 뉴욕에서 활동하고 있는 디자인ㆍ예술 분야 한국인 크리에이터 20인의 현장 인터뷰. 사진작가, 패션디자이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건축가, 아티스트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의 일과 활동을 다뤘다. 성공에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그들이 접한 현실과 고민을 전한다. 디자인ㆍ예술 분야 최신 정보와 한국인으로서 뉴욕에 정착하기 위한 구체적인 조언 등도 담았다. 경쟁의 땅이자 문화 인프라가 두터운 기회의 땅 뉴욕에서 살아남기 위한 크리에이터 지침서다.

미래 뒤흔들 잡트렌드와 일자리 전략

▲'김난도의 내:일' 김난도ㆍ이재혁 지음, 오우아 펴냄, 1만5,000원.

'아프니까 청춘이다'의 감난도 교수가 청년들의 가장 큰 현실적인 아픔이자 고통인 '일자리 문제'에 대해 이야기한다. 청년들에게 '내 일(My Job)'이 없으면 '내일(Tomorrow)'이 없다는 생각 아래, 일자리 문제를 기존의 이념좌표와 그간 에세이에서 보여준 감성적이고 개인적인 차원을 넘어 '미래지향적 트렌드 전망'의 관점에서 바라본다.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에서 그동안 축적해온 연구방법론과 데이터를 동원해 과학적인 분석을 시도한 미래 직업시장을 뒤흔들 여섯 가지 잡트렌드와 다섯 가지 일자리 전략을 공개한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