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름휴가도 앱으로 알뜰하게'뷰티라떼' 스파·마사지 등 미용숍 정보·할인까지'스카이스캐너' 전세계 70만 경로 비교 비용·시간 절약'국내여행총정리' 맛집·저렴한 숙소 담아

알뜰하게 여름휴가를 즐기는 방법은 없을까. 휴가와 관련된 가격 및 할인 정보를 모아놓은 앱들이 경제적인 여유뿐 아니라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스파를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뷰티숍 정보를 모아 볼 수 있는 앱부터 여행 패키지 상품과 항공사 가격을 비교할 수 있는 앱까지 속속 출시돼 주머니 사정이 빠듯한 직장인들을 공략하고 있다.

▲스파와 마사지로 도심 속 휴가 '뷰티라떼'

에이디벤처스의 '뷰티라떼'는 정확한 뷰티숍 정보에 할인까지 제공 받는 뷰티 전문 리워드 앱이다. 현재 강남 지역을 중심으로 스파, 마사지, 네일아트, 스킨케어 등 50개 뷰티샵과 제휴를 맺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매달 지역 기반의 뷰티 매거진을 발행, 오프라인으로도 뷰티라떼의 풍부한 뷰티 정보를 만나볼 수 있다. 각종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방문 후 리뷰를 작성하면 라떼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라떼 포인트는 애드라떼 앱과 연동돼 애드라떼 내 라떼 스토어에서 기프티콘, 영화예매권, 외식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과 교환 가능하다.

▲최저 요금 조회로 항공권 테크 '스카이스캐너'

저렴한 항공권을 구하려면 넘쳐나는 항공사 정보를 일일이 확인해야 하지만 '스카이스캐너' 앱만 있으면 한번에 내가 원하는 항공권을 최적의 가격으로 구할 수 있다. 예산과 정기 항공사, 전 세계 70만 이상의 경로를 몇 초 만에 비교할 수 있어서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클릭 몇 번 만으로 전 세계 주요 공항을 오가는 항공편과 최저 요금을 조회할 수 있고, 그 자리에서 곧바로 예약까지 가능하다. 출발일자를 선택하면 전후 열흘 간의 항공권 가격을 비교해 보여주기 때문에 가격이 낮은 날짜를 선택해 최대한 항공료를 아낄 수 있다.

▲국내 여행지 맛집부터 숙박까지 '국내여행총정리'

국내로 여름휴가지를 정한 이들에겐 '국내여행총정리' 앱도 유용하다. 이 앱은 여행지 주변 맛집, 저렴한 숙박 시설 등 전국의 각종 여행정보 5만6,000개를 수록하고 있다. 지자체 인증이나 도서에 실린 횟수, TV에 소개된 횟수, 세계적으로 인정된 여행지, 사용자 평점 등 많은 인증정보를 종합해 객관적인 여행지를 추천하는 점이 특징이다. 여행가기 좋은 장소들이 다양한 사진과 함께 후기들이 작성돼 있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주제별로 여행지 또는 숙소와 맛집을 찾아볼 수 있다는 점도 편리하다.

▲200개국 20만개 호텔 정보 실시간 제공 'Expedia Hotels'

'Expedia Hotels' 앱은 저렴한 비즈니스 호텔부터 리조트와 콘도, 5성급 호텔까지 세계 200개국 20만개 이상의 호텔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현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호텔 검색은 물론, '오늘밤의 현지 상품' 기능으로 매일 마감 직전의 특가 상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호텔을 최대 6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현재 위치로 기본 설정돼 이동 중에도 신속하게 예약이 가능하며, 여행 일정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정용운기자 sadzoo@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