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교육진흥원 암스테르담 항공권 등 푸짐한 혜택

네덜란드교육진흥원 온라인 홍보대사 3기
최근 교육업계에서 홍보대사들의 활동이 뜨겁다. 소비자가 브랜드의 홍보대사가 되어 제품을 먼저 체험한 후 의견을 적극 개진하기도 하고, 온ㆍ오프라인에 걸쳐 전방위로 홍보 활동을 펼치기도 한다. 업체에서 제공하는 풍성한 혜택과 우수 활동자에게 주어지는 푸짐한 상품도 날로 높아지는 지원율에 한몫 한다. 비영리 교육기관부터 이러닝 사이트까지 다양한 홍보대사 운영 사례를 알아봤다.

▲국내외 온라인 홍보대사가 국내와 네덜란드에서 적극 활동

네덜란드교육진흥원은 온라인 홍보대사를 4년째 운영 중이다. 3기까지 활동을 마쳤으며, 오는 28일까지 4기를 모집한다. 총 15명 선발 예정이며, 활동 기간은 올 해 12월 말까지다. 최우수 홍보대사에게는 KLM암스테르담 왕복 항공권 1매를, 우수 활동자에게는 15만원 상당의 선물을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모든 홍보대사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기념품을 제공하며, 네덜란드교육진흥원 원장 명의의 활동 증명서도 지급한다. 온라인 홍보대사는 네덜란드교육진흥원에서 개최하는 더치어 클래스, 송년회, 동문모임에 우선 초대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학생 홍보대사 아이디어를 실제 마케팅 계획에 반영

YBM시사닷컴은 지난달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스페셜리스트(MOS) 2기 홍보대사' 18명을 최종 선발했다. 홍보대사들은 연 2회 홍보대사 모임에 참석하고, 개인별 미션 및 팀별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다. 홍보대사들이 다니고 있는 학교에서 MOS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이에 대한 결과보고서를 제출하는 등 실제 마케팅에 활용될 수 있는 활동을 한다.

우수한 아이디어를 낸 홍보대사 3명에게 총 100만원의 상금을, 팀별 활동 우수자 5팀에는 총 285만원의 상금을 제공한다. 이 외에 모든 홍보대사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발급하는 홍보대사 인증서 및 YBM시사닷컴의 다양한 할인혜택을 받게 된다.

▲학습자의 생생한 의견 수렴! 중학생 서포터즈 모집

좋은책신사고가 운영하는 수학 전문 인강 신사고피클에서는 중학생 서포터즈 '피클리안'을 연 2회 모집해 운영하고 있다. 피클리안은 중등 회원 200명으로 구성된 서포터즈 그룹으로 신사고피클 강좌 및 사이트 모니터링, 온ㆍ오프라인별 미션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피클리안에게는 신사고피클 한 학기 강좌가 무료다.

또 미션 수행 결과에 따라 신사고 도서, 문화상품권, 학용품, 사이트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 '씽' 적립 등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현재 4기가 활동 중에 있으며, 오는 10월 5기를 모집할 계획이다.

교육업체 관계자는 "최근 홍보대사를 활용하는 교육업체가 눈에 띄게 늘고 있다"며 "업체에선 홍보대사들의 가감 없는 의견을 들은 후 적극 반영할 수 있고, 홍보대사는 업체의 서비스나 프로그램을 누구보다 빠르게 접할 수 있기 때문에 서로 윈윈할 수 있어 긍정적"이라고 전했다.



안민구기자 amg9@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