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폰부터 디카까지 한번에새로텍 휴대용 충전기 'SB-5200' 다양한 스마트 기기 호환 가능소니코리아 보조 배터리 'CP-F5' 한번에 최대 20시간 사용 가능

새로텍 스마트 파워뱅크 SPB-7800
곧 추석 연휴다. 길고 긴 귀성길, 도로 위 시간을 즐겁게 보내기 위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 다양한 콘텐츠를 담게 된다. 휴대용 충전기나 휴대용 배터리도 함께 챙겨야 한다. 자칫 도로 위에서 배터리 부족으로 난감한 상황을 겪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새로텍, 휴대용 충전기 ''ㆍ 휴대용 보조배터리 '스마트 파워뱅크 SPB-7800'

국내 외장하드 대표업체인 새로텍은 스마트폰, 태블릿 PC, 게임기, 디지털카메라, MP3 플레이어 등 다양한 휴대용 전자기기를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휴대용 충전기 ''을 선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폭발 위험성을 사전 차단한 리튬 폴리머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매우 안전하며, 5200mAh의 대용량을 지원해 어떤 제품이든지 넉넉하게 충전할 수 있다. 고출력 2A를 지원해 어댑터 방식보다 충전 속도가 빠르고, 아이폰이나 갤럭시폰, 태블릿 등 각종 스마트 기기를 동시에 충전하도록 2개의 OUT포트(1A, 2A)를 내장한 점이 특징이다. PC나 일반전원으로 충전시켜 사용할 수 있으며, 배터리 충전 중에도 스마트폰 등의 외부 기기 충전이 가능하다.

은 케이블이 따로 필요 없는 충전케이블 일체형으로 깔끔한 외관에 제품 전면에 충전상태를 표시해 주는 LED로 편의성을 높였으며, 콤팩트하고 슬림한 사이즈에 휴대가 쉬운 유선형 디자인으로 어느 가방에 넣어도 부담 없이 휴대할 수 있다. 또 외부 스크래치에 강한 인몰드 표면 처리 기법을 적용해 견고성이 매우 뛰어나다. 애플 전용 30핀 케이블을 함께 제공하며,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2종이 있다.

이 외에 새로텍은 원터치 전원 방식으로 손쉽게 충전할 수 있는 대용량 휴대용 보조 배터리 보조배터리 '스마트 파워뱅크 SPB-7800'을 선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태블릿 PC와 스마트폰을 최대 2대까지 한층 빠른 속도로 동시 충전할 수 있으며, 세계 최고의 배터리 제조사인 일본 산요의 배터리셀인 7800mAh 대용량 배터리가 내장되어 안정성과 배터리 효율성이 매우 뛰어나다.

SB-5200
▲소니코리아, 휴대용 보조 배터리 'CP-F5'와 'CP-V3' 2종 출시

소니코리아는 스마트폰, 태블릿PC, 디지털 카메라 등 각종 스마트 기기를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는 휴대용 보조 배터리 신제품 'CP-F5'와 'CP-V3' 2종을 최근 출시했다.

소니 CP-F5는 기존 CP-F1의 3500밀리암페어(mAh) 대비 40% 향상된 5000mAh의 대용량 배터리에 최대 5V/1.5A의 높은 USB 출력을 지원하는 고성능 프리미엄 휴대용 보조 배터리로 스마트폰을 약 2회 이상 충전할 수 있다. USB 입력단자를 통해 약 1,000회 이상 충전 가능하며, 한 번 충전으로 스마트폰은 최대 20시간, 태블릿PC는 최대 7.5시간, 디지털 카메라는 최대 7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어 외부 활동이 잦은 직장인이나 아웃도어족에게 적합하다. 특히 리튬 이온 폴리머 충전지를 탑재해 과충전 방지, 안전 타이머, 비정상적 온도 감지 기능 등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하며 소니의 하이브리드 젤 기술을 통해 1000회 이상 충전 후에도 90% 이상 용량을 보존하는 성능을 갖추었다.

소니 CP-V3는 약 84g의 무게로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편안한 그립감의 슬림하고 세련된 스틱 디자인으로 뛰어난 휴대성이 돋보이는 휴대용 보조 배터리다. 2800mAh의 충전식 배터리를 탑재하고, 최대 5V/1.5A의 높은 USB 출력을 지원하여 스마트폰의 경우 약 1회 이상 완충이 가능하며, 카메라는 최대 3시간, PS VITA의 경우 3시간에서 최대 24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해 하루 종일 배터리 걱정 없는 편의성을 제공한다.

약 1000회 이상 충전이 가능한 리튬 이온 폴리머 충전지를 탑재하였으며 구입 후 바로 충전이 가능한 레디 투 유즈(Ready to USE) 기능을 지원한다. 색상은 심플한 화이트와 화사한 핑크 두 가지 컬러이다.

▲노벨뷰, 휴대용 보조배터리 'NVB10000' 출시

노벨뷰는 휴대용 보조배터리 'NVB10000'을 선보이고 있다. NVB10000은 10,000mAh에 이르는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가 내장된 보조배터리로 스마트폰과 태블릿 PC등 각종 휴대용 IT기기를 어디서나 쉽게 충전할 수 있어 야외활동에 적합하다.

또 2,000mA의 고출력으로 어댑터 충전방식보다 더 빠르게 충전이 가능해 충전 시간을 단축시켰으며, 아이폰이나 갤럭시폰, 태블릿 PC 등 2가지 스마트 기기를 동시에 충전하도록 2개의 USB 출력포트를 지원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그 외에도 PC의 USB 포트에 연결해 충전이 가능한 휴대용 스피커, 블루투스 액세서리 등 모든 휴대용 디지털 기기를 충전할 수 있어 활용성도 높다.

▲휴먼웍스, 보조배터리 '엑스틸 파워플러스 2000' 출시

휴먼웍스는 검증받은 순정 셀로 안정성을 보증하는 보조배터리 '엑스틸 파워플러스 2000'을 출시했다.'엑스틸 파워플러스 2000'은 KC, CE 인증을 받은 안정적인 회로를 사용, 과충전, 과방전, 과전압 등의 과부하를 방지하여 아이폰5나 갤럭시S4, 갤럭시노트2와 같은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배터리의 수명을 연장시켜준다.

또 타 저가형 배터리의 재생 셀과는 차원이 다른 순정 셀을 사용해 뛰어난 안정성과 효율성을 보장하며, 성능 저하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다. 견고한 알루미늄 하우징으로 제작된 '엑스틸 파워플러스 2000'은 손가락 한마디 크기에 무게도 65g에 불과해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한다.

▲안랩, 휴대용기기 보조 배터리 '안랩팝' 출시

안랩(대표 김홍선)은 휴대용기기 보조 배터리인 '안랩팝(AhnLab PoB)'을 선보이고 있다. 안랩팝은 언제 어디서나 휴대용기기를 연결한 후 전원 버튼만 누르면 충전이 가능한 휴대용 보조 배터리이다. 아이폰5, 갤럭시 S4 등 최신용 휴대폰은 물론 갤럭시탭, 아이패드와 같은 태블릿 PC, MP3, 휴대용 게임기, 카메라, 캠코더까지 다양한 휴대용기기가 지원이 된다.

안랩팝은 장시간 외출이나 외부에서 사용량이 많아진 사용자들이 언제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캠핑이나 등산 등 전력 공급이 원활하지 않은 야외 활동 시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배터리 용량은 2600mAh(밀리암페어)로 스마트폰 고용량 배터리와 비슷한 수준으로 스마트폰(아이폰 4S 기준), PSP, 휴대용 기기의 경우 약 1회 충전이 가능하다. 안랩팝은 가로 7.5㎝, 세로 3.3㎝, 두께 2.5㎝, 무게 73g으로 작고 가벼워 휴대가 간편하다.

▲LG전자, 휴대용 충전기 'PMC-510'

LG전자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 각종 모바일 기기 충전이 가능한 '포터블 배터리' 2종(BP203-3,000mAh, BP206-6,000mAh)을 선보이고 있다. 3,000mAh와 6,000mAh의 넉넉한 배터리 용량을 갖춘 이 제품은 LG화학의 친환경 전기 자동차용 배터리 기술이 적용된 LG 모바일용 정품 배터리 팩을 탑재해 안전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중 구성의 안전 보호 회로 장치를 통해 과충전, 과방전 및 쇼트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으로부터 배터리를 보호하는 기술을 탑재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김성환기자 spam001@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