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관절 질환 비수술치료 올바른 이해 위한 무료강좌

지난 2일 연세바른병원 강남점(이수역 9번 출구 위치)에서 주최한 척추∙관절질환 비수술 치료에 관한 무료 건강강좌가 진행됐다. 이날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연세바른병원 강남점 4층 세미나실에서 박승용 원장과 함께 진행된 무료 건강강좌에는 건강에 관심이 많은 참여자들에게 경험을 토대로 한 올바른 건강상식을 전달하는 자리가 됐다.

척추∙관절질환은 대상을 가리지 않고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질환이다. 지나치게 신체활동이 많은 경우 젊은 나이에서부터 퇴행성질환에 시달릴 수 있으며, 신체활동이 지나치게 제한되어 근력이 상실된 경우에도 척추∙관절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한 비만과 과도한 다이어트로 인해서 신체에 과도한 하중이 가하게 되거나 혹은 영양이 결핍하여 질환이 발생하는 등, 척추∙질환이 발생할 수 있는 원인이 다양해 지고 있다.

이에 따라 주목 받는 치료법이 바로 척추∙관절 질환에 대한 비수술적 치료법이다. 척추∙관절질환의 발생원인이 다양해지면서 발병 연령층 또한 다양해지고 있다. 때문에 그 치료법 또한 다양성을 띠며 발전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안전하고 후유증 없는 비수술 치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척추∙관절 질환의 비수술 치료법은 약물 투여와 운동 요법, 그리고 물리치료와 같이 보존적이면서 환자의 근력을 키워주어 초기에 증상을 잡아주는 치료에서부터 특수한 수술기구 등을 통해 절개와 수술시간 및 재활기간은 최소화하고 치료효과는 극대화 시켜주는 미세현미경레이저시술과 같은 치료법 등이 있다.

척추 관절 비수술 중심치료 연세바른병원 강남점(대표원장 조보영·이상원)은 홍명보 장학재단이사장(사진)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홍명보 이사장과 홍명보 장학재단은 올 9월부터 2년간

연세바른병원의 홍보대사로 각종 행사에 참여하고, 광고모델로 활동하는 등 병원 홍보활동에

동참할 계획이다.

조보영 대표원장은 "홍명보 이사장과 장학재단의 건강하고 활기찬 이미지와 국민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이 연세바른병원이 추구하는 의료 목표와 잘 부합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말했다.

또 이상원 대표원장은 “이번 홍명보 이사장과 장학재단의 홍보대사 위촉을 계기로 병원에 내원하는 환자들을 내 가족을 치료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진료,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홍명보 장학재단도 후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 연세바른병원 강남점은 연간 1만 건 이상의 비수술 치료법을 시행하는 병원으로, 3년 연속 메디컬코리아 척추치료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또 2013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대상에서 척추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또 정기적으로 무료 건강강좌 및 지하철역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일요 진료를 통해 더 많은 환자들이 시간적인 부담 없이 병원을 찾아 효과적인 질환 치료를 할 수 있도록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연세바른병원 강남점의 무료건강강좌는 단발성 이벤트로 끝나지 않고 오는 11월 22일은 물론, 이듬 해인 2014년 1월 17일, 5월 2일, 7월 11일, 8월 29일, 11월 21일까지 지속적이고 정기적으로 더 많은 환자들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강좌를 시행할 예정이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