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메디뷰엑스포 조직위원회(이하 메디뷰 조직위원회)는 2014년 4월 25일부터 27일까지 SETEC(이하 세텍)에서 ‘의료관광 및 뷰티산업 활성화’의 일환으로 ’2014 메디뷰엑스포(MEDIBEAU EXPO 2014)‘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메디뷰 조직위원회는 18일 세텍에서 ‘2013 미스코리아 진 유예빈과 선 한지은’ 홍보대사 위촉을 시작으로 행사 준비 및 홍보에 본격 돌입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주최기관인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 대표이사 이전영)는 홍보대사 위촉을 통해 대외적으로 한국의 미를 알리는 동시에 한류를 기반으로 아름답고 건전한 뷰티문화 정착과 의료관광 홍보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감을 나타냈다.

2014 메디뷰엑스포는 B2C 기반의 '의료 및 뷰티 전시회'와 '제11회 동양외과학술대회', '2014 서울국제뷰티콘테스트' 등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B2B 성격의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를 가미한 종합엑스포를 표방하고 있다.

또한, 서울광장에서는 서울국제뷰티아트갤러리, 뷰티체험 등 서울시민과 외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뷰티체험행사가 무료로 진행되며, 그룹 2AM이 참여하는 K-POP 콘서트와 K-BEAUTY가 조화된 뷰티콘서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메디뷰 조직위원회는 20여개국, 300여개 업체, 5만명 이상의 해외바이어 및 셀러와 관광객, 시민들이 참여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메디컬-뷰티 엑스포가 될 것이라고 밝히며, 글로벌 의료관광과 뷰티한국의 위상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홍우기자 Ihw@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