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성형수술이 보편화되면서 다양한 성형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겨울철 성형외과를 찾는 여성들은 코성형 수술과 눈성형 수술, 안면윤곽 등 전반적인 성형수술에 대한 상담을 많이 한다. 그 중에서도 사람에게 있어서 눈이 주는 첫인상이 중요하기에 쌍꺼풀 수술 하나만으로 얼굴의 전체적인 윤곽이 달라 보일 수 있다.

최근 여성들을 비롯해 남성들도 눈매교정술을 받는 경우가 많다. 이는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한 쌍꺼풀 수술 외에도 눈은 신체의 기능적인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 제 기능적인 개선을 갖추기 위해서 성형이 필요할 때가 있다.

특히 눈을 뜨는 근육이 약하거나, 분리되어서 눈을 제대로 뜨기 위해 인상을 찡그리게 되는 경우 안검하수를 진단할 수 있는데, 이때는 쌍꺼풀 수술과 동시에 눈매교정 수술을 시행하게 된다. 심한 경우 부정적인 인상을 심어주기도 하고 이마에 주름도 늘어나게 하는 원인이 된다.

위의 경우처럼 쌍꺼풀 수술을 받으러 병원을 찾은 고객들과 상담을 진행해보면 본인은 단순히 예쁜 쌍꺼풀을 만든다는 생각이지만, 오히려 안검하수증을 앓아 수술이 필요한 환자들이 의외로 많은 경우를 보게 된다.

안검하수를 교정하기 위한 수술방법인 눈매교정은 눈뜨는 근육의 힘을 강화하여 눈의 동공이 적절하게 보이도록 교정하는 목적으로 사용된다. 더불어 사나운 눈매를 교정하거나, 눈의 세로길이를 확대해 눈을 선명하고 크게 하고자 할 때에도 눈매교정이 효과가 있다.

이에 유니크성형외과의원 이준혁원장은 “안검하수증은 눈뜨는 근육힘이 약해 답답하고 졸려 보이는 인상을 주기도 하는데 이때 단순히 쌍꺼풀수술만 할 경우 오히려 졸려 보이거나 증상이 악화 될 수 있다”며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법을 결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안검하수증이 있는 경우 눈매교정술로 근본적인 해결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아름다운 눈매를 만들기 위해 성형수술을 시도하지만 자신에게 적합하지 않는 무리한 수술은 반감될 수 있듯이 시술 시 본인의 눈 모양, 골격구조 등 특이사항 등을 충분히 고려하는 것이 좋다. 자연스럽고 자신에게 어울리는 아름다운 눈매를 위해서는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hankooki.com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