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탈모관리ㆍ두피관리 가로세로한의원 내부 전경
지난 1월 모 케이블 방송에서는 최근 늘고 있는 ‘탈모’에 대한 이야기들이 공개 되었다.

최근 5년간 탈모 환자는 약 25% 정도 증가했는데 이와 함께 많은 남성들도 탈모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또 최근에는 여성 탈모도 증가와 함께 20, 30대 젊은 탈모 환자도 늘어나고 있어 최근 탈모는 남녀노소를 불문하는 고민거리로 자리잡았다.

그렇다면 최근 이렇게 탈모가 증가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남성탈모의 90% 이상은 유전성이지만 최근에는 다이어트, 내장비만, 음주와 흡연, 스트레스 등 후천적인 요인과 함께 지루성두피염과 아토피, 유전적 요인 같은 선척전인 원인도 탈모 증가의 원인이 된다. 또한, 일산 탈모 두피 관리 전문 가로세로한의원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잦은 헤어 스타일 변화도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이러한 탈모를 치료하기 위해 모발과 모낭, 두피와 몸, 스트레스와 마음까지 치료하는 탈모 및 두피 관리 전문 가로세로한의원 일산점 ‘탈모토탈케어프로그램’이 최근 관심을 받고 있다. 일산 가로세로한의원 탈모관리는 총 3단계로 이루어지며, 모근재생과 모근강화, 체질개선 효과를 한 번에 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탈모가 발생하게 되면 늙어 보이는 것은 물론 콤플렉스로 작용하기 때문에 사회생활을 할 때 주눅이 들거나 심리적 불안요소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아 탈모환자들의 고민은 생각보다 심각하다.

일산탈모관리ㆍ두피관리 전문 가로세로한의원
가로세로한의원 일산점은 이런 부분까지 ‘탈모토탈케어프로그램’으로 탈모관리, 두피관리와 함께 심리적인 부분까지 치료를 하고 있다.

이와 함께 가로세로한의원 일산점은 스트레스나 음주, 흡연 등 후천적인 요인으로 인해 탈모가 발생한 경우는 단순히 두피 혹은 문제만이 아닌 몸 전체의 균형과 조화가 무너진 상태라 설명하며 탈모관리, 두피관리와 함께 초기에 탈모 예방을 하여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도움말/가로세로한의원 일산점



이홍우기자 Ihw@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