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브랜드와 본격적인 경쟁구도 형성 기대

인피니티가 지난 11일 국내에 선보인 럭셔리 스포츠 세단 '더 뉴 인피니티 Q50(The new Infiniti Q50)'의 계약 대수가 하루 만에 200대를 돌파했다. 당초 계획한 월 목표 판매량 200대를 훌쩍 뛰어넘는 실적이다.

Q50은 지난 1월 22일 사전계약을 실시하고 이달 11일 공식 출시했다. 출시 하루 만에 독일 브랜드 동급 경쟁모델의 월 판매량 수치를 상회하는 계약건수를 기록했다는 점에서 향후 독일 브랜드 위주의 시장 판도에 변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럭셔리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는 Q50은 현재 전 세계 자동차 기자들이 참여해 선정하는 2014 올해의 차 (WCOTY, World Car of the Year award) 최종후보에 올라 있다. 인피니티 역사상 이 상의 최종후보에 오른 것은 Q50이 최초다.

Q50은 자연과 인간에서 영감을 얻은 우아한 외관과 함께 동급 경쟁모델을 뛰어넘어 E세그먼트 모델과도 충분히 경쟁할 수 있는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자랑한다. 여기에 인피니티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다이렉트 어댑티브 스티어링(Direct Adaptive Steering)' 및 '전방 추돌 예측 경고 시스템(PFCW)' 등 혁신적인 첨단 기술도 대거 탑재했다.

또 F1 4연승 챔피언 세바스찬 베텔이 직접 개발에 참여해 검증한 뛰어난 주행성능과 승차감까지 제공한다.

Q50의 가격은 Q50 2.2d 프리미엄 모델 4,350만원과 익스클루시브 모델 4,890만원, Q50S 하이브리드 모델 6,760만원(이상 부가세 포함)이다. 이는 유럽 판매 가격과 비교해 파격적인 수준이라는 게 인피니티의 설명이다.

인피니티를 이끌고 있는 타케히코 키쿠치 대표이사는 "이번 Q50 200대 계약 돌파는 차량의 뛰어난 품질력과 고객 눈높이에 맞춘 가격 전략을 인정 받은 결과"라며, "Q50이 더욱 브랜드 주력 모델을 넘어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우뚝 설 수 있도록 고객 체험 중심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이승택기자 seung3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