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3 : 영혼을 거두는 자.
'디아블로3'

디아블로3가 대규모 업데이트인 2.0패치로 차기 확장팩 디아블로 3: 영혼을 거두는 자의 공식 출시를 준비한다.

게임제작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27일 액션 롤플레잉 게임 디아블로3의 차기 확장팩 '디아블로3:영혼을 거두는 자' (Diablo III: Reaper of Souls)의 공식 출시 전 마지막 대규모 업데이트인 패치 2.0이 적용됐음을 밝혔다.

이번에 적용된 2.0 패치는 아이템 드랍 효율을 높인 새로운 전리품 시스템과 업그레이드된 정복자 레벨 시스템, 개편된 난이도 설정과 같은 주요 변경 사항들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 패치 내용 중 핵심적인 내용은 새로운 전리품 획득 시스템인 '전리품 2.0'이다. 희귀하고 강력한 아이템을 획득하고 이로써 자신의 캐릭터를 강화해 나가는 디아블로 시리즈 본연의 재미를 강화하기 위한 전리품 2.0은 수적으로는 적지만 양적으로는 더욱 우수한 아이템이 나오도록 개발됐다. 이에 따라 플레이어들은 괴물과의 전투에서 보다 높은 만족감과 보람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정복자 2.0은 최고 레벨에 도달한 플레이어들이 계속해서 성장할 수 있도록 해 계속해서 악마의 군단에 맞서 싸우게 하려는 취지로 만들어진 기능으로, 이전에 존재하던 정복자 시스템을 이번 패치를 통해 더욱 강화한 것이다. 정복자 2.0을 통해 정복자 레벨의 레벨 제한이 사라져 플레이어들은 계속해서 정복자 레벨을 올려나갈 수 있다. 또한 이 레벨은 계정 단위로 적용되어 사용자의 계정 내 모든 캐릭터가 레벨을 공유, 더욱 다양한 영웅들과 함께 성역을 탐험할 수 있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정복자 레벨이 상승함에 따라 캐릭터에게 정복자 포인트를 부여, 이를 기본, 공격, 방어, 지원 등 자신이 원하는 속성에 배분하여 취향에 따라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또한, 클랜과 커뮤니티 기능이 추가되어 디아블로 III를 즐기는 플레이어들이 불타는 악마의 군대와 죽음의 천사에 맞서는 힘겨운 여정 동안 친목을 다질 수 있게 되었다. 서로 비슷한 관심사, 게임 스케줄, 목표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과 그룹을 생성할 수 있도록 고안된 클랜기능은 한번에 많은 사람들과 게임 플레이 일정을 계획하고, 관계를 유지해 나갈 수 있도록 해 준다.

커뮤니티는 같은 영웅을 플레이하거나, 가까운 지역에 거주하는 플레이어와 같은 다양한 목적의 모임을 꾸려 비슷한 사람들간 친목을 도모하는 데 중요한 수단이 될 것으로, 이 두 가지 기능은 성역의 영웅들이 함께 모험할 동료를 더 쉽게 찾고 친목을 다질 수 있는 실용적인 수단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게임 난이도 설정이 대대적으로 개편됐다. 일반, 악몽, 지옥, 불지옥의 4단계로 구분되었던 게임 난이도가 보통, 어려움, 숙련자, 달인, 고행으로 변경되어 각 난이도에 따라 획득하는 골드 및 경험치 양에 명확한 차이를 뒀다. 그밖에 캐릭터가 사망할 경우 그 자리에서 바로 되살아 날 수 있는 기능, 새로운 구슬 및 게임 내 소규모 이벤트 등이 함께 추가됐다.

오는 3월 25일 출시 예정인 디아블로 III: 영혼을 거두는 자는 디아블로 III 출시 이래 지금까지 유저들이 제공한 다양한 피드백에 기반해 반복 플레이 재미를 강화하기 위한 모험 모드, 아이템 외형 변화 및 강화를 위한 점술사 등 콘텐츠를 추가한 것은 물론 단거리 및 중거리 싸움에 특화된 새로운 영웅 성전사, 최종 보스 말티엘, 새로운 탐험 지역인 5막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디아블로3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해 누리꾼들은 "디아블로3, 한정판 사러 갔던 기억이 새록새록 다시 깔아야겠다" "디아블로3, 개학과 동시에 패치라니 너무해" "디아블로3, 또 금새 깨버리면 어떡하지?" "디아블로3, 난 피파온라인3나 해야겠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국아이닷컴 뉴스부 chu@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