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아메리카노, 에스프레소 등 고급 원두커피를 즐기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커피전문점에 가지 않고도 가정과 사무실에서 직접 커피를 만들어 마실 수 있는 커피 머신의 선호도 역시 늘고 있다.

이 가운데 IT 기업 현대디지텍코어㈜(대표 현병주)의 커피 종합브랜드 코아빈이 운영하는 자체 커피머신 브랜드 LOGICA(로지카)가 커피 애호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일반적으로 커피머신은 높은 마진폭을 위한 가격 정책과 값비싼 외장재 사용으로 수백 만원을 호가하는 제품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로지카는 OEM 생산과 직수입을 통해 제품 제조 비용을 줄이고 복잡한 단계를 거치는 원두커피머신의 기존 유통구조를 과감히 혁신해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로지카 커피머신은 미국 제품안전규격 인증(UL), 유럽 유해물질 안전인증(RoHS), 독일 전기기술자협회(VDE) 등 까다로운 해외 인증을 모두 통과한 공인된 UKLA 펌프를 사용해 원두커피를 제조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금속 합금을 이용한 강력한 그라인더를 사용해 커피머신을 오랫동안 사용해도 그라인더가 마모될 확률이 적다.

또한 자동세척 기능, 2중 히팅 보일러, 더블샷 추출 기능, 분쇄 원두량 조절 기능을 로지카 커피머신에 탑재해 기계 조작에 능숙하지 않은 사람도 버튼 한 번으로 쉽게 원두커피를 내릴 수 있다.

현대디지텍코어㈜ 현병주 대표는 “코아빈이 운영하는 로지카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품격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어 고객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며 “현재 코아빈 커피원두를 매달 1kg 이상 구입하는 2년 약정 조건으로 등록비, 렌털비, 설치비 없이 로지카 커피머신을 무상으로 렌털하고 있다”고 전했다.

로지카 커피머신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커피머신 렌탈서비스는 코아빈 공식 홈페이지 (www.corebea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홍우기자 Ihw@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