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우리나라 국민 1인당 지출하는 평생의료비가 평균 1억 원을 넘어섰다고 하는데 여성의 1인당 생애의료비는 1억 1,430만원, 남성의 생애의료비는 9,589만원이라고 한다.

이것은 국민건강보험과 통계청의 자료를 바탕으로 추산한 결과로 여성이 남성보다 의료비 지출이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는데 여성이 남성보다 수명이 더 길기 때문으로 보여 진다.

게다가 생애 의료비는 의료발전과 더불어 평균수명의 증가로 인한 고령화 현상 등의 각종 원인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노년에 면역력, 주의력이 낮아져 의료비 지출이 늘어나게 된다.

때문에 노년에 발생되는 의료비 지출에 대한 대책 마련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는데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가족, 부모님 모두가 가입할 수 있는 의료실비보험 상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은 저렴한 보험료로 감기부터 암까지 다양한 항목의 의료비를 보장해 가정의 필수 보험으로 자리 잡고 있다.

다만 실손보험의 경우 중복으로 보장 받을 수 없어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먼저 중복가입여부를 확인해야 하며 한 사람이 여러 상품을 가입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그리고 실손특약으로 기본적인 의료비 보장을 받을 수 있지만 이외 진단비 특약이나 수술비, 입원 일당, 간병비, 운전자 특약 등을 선택하면 추가적으로 정액보장을 받을 수 있어 활용하는 것이 좋다. 단, 선택특약은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으로 구성해야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다.

또한 의료실비보험 상품을 준비할 때 보장기간을 잘 선택해야 하는데 의료비 지출이 노년에 급격이 늘어나는 점을 고려해 의료비를 충분히 보장 받을 수 있도록 보장기간을 길게 선택한다.

아울러 실손의료보험은 각종 의료비를 보장하다 보니 가입 시 건강상태가 좋지 못하거나 과거에 병력이 있을 경우 보장이 제한되거나 나이로 인해 가입이 거절 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건강할수록 어릴 때 의료실비보험 상품을 준비하는 것이 유리하다.

이에 최근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www.silson.co.kr/yourmedi.php)를 활용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데 메리츠화재, LIG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현대해상, 흥국화재, 동부화재, 삼성화재, MG손해보험 등의 여러 보험사 상품을 한 번에 알아볼 수 있어 효율적인 가입이 가능하다.

보험은 예측할 수 없는 미래를 대비하고자 준비하는 것인 만큼 신중한 선택이 필요한데 의료실비보험 순위 가격비교를 통해 다양한 상품을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다. @hankooki.com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