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 울버린 Wolverine

창조자: 프랭크 밀러 Frank Miller.

마블 코믹스가 탄생 시킨 슈퍼 히어로.

1974년 8월 간행된 <헐크 #180-181>를 통해 데뷔한다.

본명은 제임스 하울렛(James Howlett), 로건(Logan)으로도 불리고 있다.

1982년 9월부터 <울버린 Wolverine>이라는 독자적인 이름을 내걸고 출간된다.

대사는 크리스 클레어몬트 Chris Claremont, 일러스트는 프랭크 밀러가 맡는다.

2013년 4월 기준으로 11년째 323호가 발간되는 장수 인기를 누리고 있다.

2009년 게빈 후드 감독은 ‘1권 Volume 1’을 토대로 해서 휴 잭맨을 기용해 <엑스맨 탄생 : 울버린 X-Men Origins : Wolverine>을 공개하면서 절찬을 이어간다.

영화에서는 아버지의 사망, 사랑하는 연인까지 지켜내지 못한 기억을 심적 상흔으로 간직하고 있는 인물로 설정된다.

울버린은 스트라이커 소령의 휘하에 들어가 강력한 돌연변이들과 스페셜 팀을 구성한다.

울버린은 인간이 참아낼 수 있는 고통의 한계치를 넘는 지옥 프로젝트를 거쳐 ‘웨폰 X’로 재탄생된다.

그는 개인적인 복수를 위해 스페셜 팀을 탈퇴하자 에이전트 제로의 추격을 받게 된다.

제임스 맨골드 감독은 2013년 ‘사랑하는 사람들을 잃고 혼자 남겨진 고통으로 괴로워하는 울버린이 영원불멸의 삶을 버리고 유한한 삶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얻기 위해 극한의 상황 속에서 무적의 악한들과 일대 대결을 펼친다는 <더 울버린 The Wolverine>을 연속 공개한다.

이경기(영화칼럼니스트) www.dailyost.com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