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하기가 너무 힘들어 좌절

신우섭 (남, 1989년 11월 15일 진시생)

(문) 취업의 길이 너무나 높고 멀어 좌절하고 있습니다. 높은 경쟁률에 자신도 없으며 어떤 길로 가야할지 아주 막연합니다. 진로뿐만이 아니라 여자 문제도 고민이 많습니다.

(답) 어느 누구를 막론하고 전진 없는 결과는 없습니다. 귀하의 성격이 게으른 것은 아닌데 쓸데없는 자존심과 과소평가가 스스로 자포자기하는 좋지 않은 습관으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귀하에게는 관운이 있으며 실력과 능력도 충분히 갖추어져 있어서 망설일 이유가 하나도 없습니다. 관공직 중에서 특히 경찰직이나 교정행정직 쪽이 귀하와 맞으며 내년에 이루어집니다. 자신 있는 도전과 철저한 신념으로 확신을 가지고 뜻을 굳혀서 한 길로 나가세요. 세심한 성격 자체는 좋으나 소심한 것은 금물이며 지나친 열등의식으로 인하여 피해가 아주 많습니다. 하루속히 고치세요. 이성문제는 지금은 때가 아닙니다. 2017년까지는 이성을 멀리하여 사고를 미리 막고 2018년에 양띠와의 인연으로 가정을 이루게 됩니다.

독신생활 너무 외로워 결혼하고 싶어

조경아 (여, 1972년 2월 25일 해시생)

(문) 학계에 종사하며 직장은 안정되어 있으나 지금까지 혼자입니다. 독신생활에 자신있던 제가 어느 때부터인가 마음이 무너져서 외롭고 무력감에 빠져 배우자를 찾고 있는데 어떨지요.

(답) 귀하의 교수직은 천직이며 앞으로 승진 등 직장에서의 발전은 계속 이어집니다. 그리고 2019년에는 학장직에 올라서 오복을 거머쥐게 되는 환상적인 기쁨도 있습니다. 포용력이 아주 좋고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힘이 있어서 인간적으로도 매우 유익하며 위에서는 이끌어 주고 아랫사람은 적극 밀어주는 상생의 조화가 항상 잘 이루어집니다. 그러나 집중력이 너무 강하여 지나치게 한족으로 쏠리게 되어서 엉뚱한 오해가 생기게 되니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귀하는 결혼 운이 있습니다. 마음이 무너진 것이 아니라 이제 때가 온 것이며 남편 운은 분명히 있습니다. 어느 누구나 행복은 나이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귀하의 연분으로는 연하인 뱀띠나 소띠 중에 있고 내년에 만나게 되며 결혼도 당해에 이루어집니다. 희망을 가지세요.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