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9월 한 달간 ‘mom편한 하이드림’ 사연을 모집한다. ‘mom편한 하이드림’은 공모를 통해 엄마와 아이를 위한 가전제품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mom편한 하이드림’은 ‘엄마의 마음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자’는 롯데그룹 사회공헌 브랜드인 ‘mom편한’과, ‘엄마와 아이가 높은 꿈을 꾸고 자신의 꿈을 찾아 인사한다’는 의미의 롯데하이마트 사회공헌 브랜드 ‘하이드림’을 합쳐서 만들어졌다.

참여 희망자는 9월 1일부터 엄마와 아이의 꿈과, 꿈을 이루는데 필요한 가전제품에 관한 사연을 응모하면 된다. 롯데그룹 사회공헌 홈페이지 ‘참여하기’ 코너 내 ‘롯데 릴레이 프로젝트’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응모한 사연 중 세 가정을 선정해, 10월 중 심사 결과를 발표한다.

‘mom편한 하이드림’은 2018년 하반기부터 시작해 10회차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연 모집 테마는 ‘꿈’과 ‘워킹맘’ 두 가지를 번갈아 진행한다. 선정된 엄마와 아이에게는 꿈을 이루는 데에 도움이 되거나, 집안일을 간편하게 돕는 가전제품을 지원한다.

그간 누적 50여명 여성과 아동에게 가전제품을 선물했다. 지난 5월에는 온라인 개학과 재택근무로 가사 부담이 가중된 워킹맘을 대상으로 물걸레 청소기, 세탁기, 전기레인지 등 집안일 부담을 덜어주는 가전제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박왕근 롯데하이마트 준법경영부문장은 “이번 나눔으로 ‘하이드림’의 뜻처럼 엄마와 자녀가 제약 없이 더 높은 꿈을 꾸고, 자신의 꿈에 한발 더 다가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필요한 나눔 활동을 펼쳐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유선기자 yoursun@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