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자체브랜드(PB)인 ‘하이메이드(HIMADE)’ 무선 물걸레 청소기(HV-SH14W)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상품 기획부터 디자인까지 주도한 PB 상품이다. 롯데하이마트는 물걸레 청소기를 찾는 고객이 늘면서 PB 상품을 기획했다. 실제로 최근 5년간(‘15년~’19년) 롯데하이마트에서 팔린 물걸레 청소기 매출은 전년 대비 평균 75% 성장했다. 물걸레 청소기는 일반 진공청소기와 달리 바닥에 붙은 찌든 때와 먼지까지 청소할 수 있다는 특이점이 있다.

하이메이드 무선 물걸레 청소기는 2018년 처음 출시한 헤어드라이어, 2019년 출시한 가습기, 선풍기에 이은 네번째 디자인 PB 상품이다. 디자인은 지난번에 이어 최중호 산업디자이너가 맡았다. 최중호 산업디자이너는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어워드’ 등 세계적인 디자인 공모전에서 수상한 경험이 있다. 제조와 품질 테스트는 생활가전 전문 제조사인 ‘신일전자’가 맡았다.

롯데하이마트는 기존의 다른 브랜드 제품과 달리, 투박한 디자인을 개선하고 분리형 물통을 탑재 하는 등 가심비와 실용성에 집중했다. 하이메이드 무선 물걸레 청소기는 사용자 중심의 모던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기존의 물걸레 청소기에 적용된 곡선형태를 직선으로 바꾸고 불필요한 버튼들도 과감히 제거해 심플한 요소들로 디자인했다.

7일부터 전국 450여개 롯데하이마트 매장과 롯데하이마트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본체와 패드로 구성된 제품 가격은 19만 9000원이다. 패드는 ‘일반 패드’ 2개 1세트, ‘찌든 때 패드’ 2개 1세트 총 2세트로 구성됐다. 또한 신일서비스센터(1577-6667)에서 1세트 당 8천원에 별도로 구매 가능하다. A/S는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접수 가능하다.

롯데하이마트 류진아 상품개발팀장은 “물걸레 청소기를 찾는 고객이 꾸준히 늘면서 물걸레 청소기 개발에 착수 했고 1년 6개월 개발 끝에 출시하게 됐다”며 “하이메이드 무선 물걸레 청소기는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가심비와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노유선기자 yoursun@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