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차별화된 테라 생맥주 관리와 판매를 위한 '테라 生 청정케어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7일 밝혔다.

생맥주는 관리에 따라 맛과 품질이 좌우된다. 하이트진로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관리 시스템으로 청정라거 테라의 품질을 유지하겠다는 포부다.

하이트진로는 17일부터 ‘청정케어 3단계 관리 시스템’을 전국 테라 생맥주 판매처에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드래프트 마스터가 판매처를 방문해 시스템에 대해 교육할 예정이다.

테라 관리 시스템은 △매일 살균, △매월 정밀 점검, △스페셜관리 등으로 구성돼 있다.

1단계는 하이트진로가 개발한 '코크주 UV살균커버'를 이용해 매일 편리하게 살균 처리를 하는 기본 관리다. 코크주 UV살균커버는 생맥주 기계의 외부로 노출된 관 입구를 덮을 수 있는 장치로 먼지나 벌레 등 외부의 유해 물질을 차단할 수 있다. 3분 작동만으로 99.9% 살균 처리가 가능하다. 코크주 UV살균커버는 공식인증기관을 통해 '99.99%'살균 기능을 인정받았다.

2단계 매월 정밀 검진은 생맥주 관리사인 '드래프트 마스터(Draft Master)'가 월 1회 판매처를 방문해 생맥주 관리의 필수항목을 점검하는 전문 관리다. 직접 청소하기 어려운 생맥주 관도 특수 청소볼을 이용해 찌거기까지 말끔히 제거해준다.

3단계 스페셜관리는 전 세계 47개국에 제공되는 유럽식 관리 서비스인 ‘닥터드링크’가 특수용액으로 냉각기관과 호수 탭의 세균, 찌꺼기를 완벽 제거하는 특별 관리 서비스다. 우수 판매처에 적용했던 스페셜관리지만 청정캠페인을 진행하는 모든 테라 생맥주 판매처에 지원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캠페인 시행에 맞춰 광고도 공개한다. SNS 등을 통해 방영되는 디지털광고는 '청정케어 3단계 관리 시스템'을 소개하는 형식으로 제작돼 캠페인 이해를 돕는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청정케어 캠페인은 점주분들에게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생맥주 관리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청정라거 테라 그 본연의 맛을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앞으로도 색다른 도전과 혁신을 지속하며 차별화된 경험을 통해 청정라거 테라의 대세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노유선기자 yoursun@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