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까지 전 점서 ‘횡성한우’ 전 품목 엘포인트 회원 대상 할인

횡성한우. (사진 롯데쇼핑)
[주간한국 송철호 기자] 롯데마트가 오는 14일까지 전 점에서 ‘횡성 한우 행사’를 진행해 ‘횡성한우’ 전 품목을 엘포인트(L.POINT) 회원 대상 최대 30% 할인된 금액에 판매한다.

횡성한우는 대한민국 대표 한우 브랜드로 중 하나로 축산물 경진대회에서 명품 인증을 8회 수상한 우수 한우 브랜드다. 또 횡성한우는 횡성 지역 추운 겨울날씨가 소의 근내 지방 축적 및 단단한 육질 형성에 영향을 미쳐 육질이 부드럽고 향미가 뛰어나다는 특징이 있다.

롯데마트가 이번에 횡성한우 행사를 기획하게 된 것은 프리미엄 차별화 상품군을 강화해 소비자 발길을 사로잡기 위함이다. 실제로 롯데마트는 올해 초부터 차별화 상품군 판매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 3월에는 한우 최고 등급 ‘투뿔넘버나인’을, 5월에는 신선도 유지를 위해 도축 후 3일 이내 매장에 진열·판매가 이뤄지며 최고의 맛을 제공하기 위해 도축 후 8일까지만 매장에서 판매하는 ‘초신선 3일 돼지’를 선보였다. 해당 제품들은 대형마트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차별화 제품들로 일부 점포에서 한정적으로 판매를 시작했지만 소비자 수요가 늘자 전 점으로 확대해 운영 중이다.

이러한 프리미엄 차별화 상품군 인기에 힘입어 롯데마트는 횡성한우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 ‘1+등급 등심(100g/냉장/국내산 한우고기)’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 30% 할인된 1만1340원에, ‘1++등급 등심(100g/냉장/국내산 한우고기)’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 30% 할인된 1만1830원에 판매한다. 이외에 ‘횡성한우 국거리/불고기/장조림용(100g/냉장/국내산 한우고기)’도 엘포인트 회원 대상 30% 할인된 가격인 각 4900원에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차별화 상품군 강화를 위해 다양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계획이다.

박종호 롯데마트 신선식품2부문장은 “프리미엄 차별화 상품군 판매 확대를 위해 투뿔넘버나인과 3일 돼지에 이어 횡성한우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롯데마트에서 다양한 차별화 상품을 부담 없는 가격에 만나보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송철호 기자 song@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