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정보사이트 진학사 캐치가 ‘2020 충남 잡다(Job多)한 페스티벌’이 다음달 2일부터 온라인에서 개최된다고 28일 밝혔다. 온라인 페스티벌은 진학사 캐치와의 협업으로 기획됐다.

잡다한 페스티벌은 도내 구직자와 우수기업을 연결해주는 충남형 일자리 페스티벌이다. 구직자의 취업난과 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종합적인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되지만 페스티벌 기간이 약 한 달로 늘어나면서 구직자들이 취업 정보를 얻는 데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페스티벌 홈페이지는 구직자를 위한 맞춤형 채용관이 마련돼 있다. 직업계고교, 지역대학인재, 디지털뉴딜일자리, 일반구직 등 지원자별 특성에 맞게 카테고리가 분류돼 있어 구직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올해 페스티벌은 화상면접부터 취업프로그램까지 전 과정 언택트로 진행되는게 특징이다. 구직자는 홈페이지에서 채용공고를 통해 입사지원을 할 수 있으며, 면접대상자로 선정되면 온라인으로 1:1 언택트 화상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콘텐츠에 많은 신경을 썼다. 재미와 유익함을 모두잡기 위해 유튜브 취업채널 1위 ‘캐치TV’의 크리에이터들이 채용공고와 기업소개 영상을 제작한다. 취업정보사이트 캐치의 인기서비스인 인적성 진단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이 외에도 직무 소개 영상인 ‘직무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이시우 충남일자리진흥원 원장은 “코로나로 인해 구직자와 기업 모두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 며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우리 지역 구직자들은 양질의 일자리를 얻어가고, 기업들은 우수한 인재를 얻어갈 수 있는 윈윈 효과가 발생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유선기자 yoursun@hankooki.com